'오마베' 말문 트인 라둥이, 색깔 이름도 척척

강선애 기자 2015. 7. 8. 09: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 강선애 기자] '라둥이' 라희와 라율이 '색깔박사'로 거듭났다.

최근 진행된 SBS '오! 마이 베이비'(이하 '오마베') 촬영에서는 "말이 빠르다"는 소리를 듣는 라희와 라율이의 공부 비법이 밝혀졌다. 바로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사물을 이용한 엄마 슈의 놀이식 교육법이다.

평소 쌍둥이 엄마들 모임에 참여할 정도로 아이들의 육아에 관심이 많은 슈는 "라희와 라율의 인지력이 크게 성장하는 시기라 다양한 걸 알려주려고 하고 있다"며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설명했다.

슈는 알록달록한 파프리카를 가지고 아이들에게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흰색 등 다양한 색깔을 알려주기 시작했다. 라희와 라율은 색깔이름을 하나씩 맞출 때마다 자신감이 생기는 듯, 점점 더 공부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심지어 엄마가 색깔을 묻기도 전에 먼저 나서서 "이건 주황색이야. 이건 보라색이야"라고 말하는 등 빠른 습득력을 보여, 이를 지켜보던 엄마 슈를 뿌듯하게 했다.

날로 새롭게 말도 트고 표현력도 커지는 라둥이의 귀여운 색깔공부 현장은 오는 11일 오후 5시에 방송될 '오마베'에서 공개된다.

강선애 기자 sakang@sbs.co.kr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오마베' 주안, 36개월 인생 최대 시련..안전이냐 아이스크림이냐

'오마베' 라율, 양보하고 챙기고..동생들 앞 '엄마 본능' 발휘

'오마베' 주안, 고사리 손으로 조물조물..'꼬마 도예가' 변신

'오마베' 태오, 귀여운 상추 먹방..'못말리는 먹성'

'오마베' 라둥이, 또 다른 쌍둥이 보더니..누나 역할 톡톡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