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부부' 김조광수-김승환.."동성 부부에게도 사랑의 표현을 허하라"

고유경 입력 2015. 7. 6. 17:19 수정 2015. 7. 6. 19: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고유경 인턴기자]

김조광수-김승환 부부가 동성부부의 혼인신고를 처리해달라며 구청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화제다.

김조광수 감독과 레인보우 팩토리 김승환씨는 6일 서울 서부지법 305호 법정에서 열리는 가족관계등록공무원의 처분에 대한 불복신청 사건의 첫 심문기일에 참석했다.

재판은 비공개로 진행되며 조숙현·장영석 등 15명의 변호인단이 김조 감독 부부의 변론에 나서기 위해 함께 출석한다. 변호인단은 당사자 심문 등을 통해 동성 혼인신고 수리의 필요성을 입증할 계획이다.

김조광수 감독은 “대한민국 성소수자들에게 중요한 날이 될 것 같다"며 "사람의 자격은 사랑의 표현이며, 법 역시 국민의 행복추구권을 위해서 존재한다"고 말했다.

김조광수 감독 부부는 오후 5시30분쯤 서부지법 앞에서 재판의 내용을 설명하는 기자회견을 열 예정이다.

반면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등 동성혼 반대 단체들이 서부지법을 찾아와 항의의 목소리를 높이기도 했다.

한편 김조광수 감독 부부는 2013년 9월 서울 청계천에서 열린 공개결혼식에서 시민들 앞에서 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두 사람은 12월에 서대문구청에 혼인신고서를 제출했으나 수리되지 않았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동성결혼 김조광수 부부 꼭 인정되기를” “동성부부 혼인신고를 원하는 김조광수 감독은 한국 정서와 맞지 않는다” “김조광수 감독의 노력으로 동성혼에 대한 시선이 바뀌길” 등의 분분한 반응을 보였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