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줌인] '사랑' 故 신해철, 어떻게 그를 잊을 수 있을까요

황지영 2015. 5. 5. 0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황지영 기자] '휴먼다큐 사랑' 고 신해철에겐 강한 아내 윤원희, 예쁜 딸 지유, 듬직한 아들 동원, 든든한 부모님이 있다. 그리고 그를 여전히 그리워하고 추억하는 팬들도 있다.

4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랑'에서는 10주년을 맞아 고 신해철 가족의 이야기를 다뤘다. 고 신해철 가족들의 '단 하나의 약속'과 감동적인 이야기로 채워졌다.

신해철은 2014년 10월 27일 갑작스레 사망했다. 10월 17일 S병원에서 장협착 수술을 받은 뒤 고통을 호소, 아산병원으로 이송돼 응급수술을 받았지만 끝내 깨어나지 못했다.

윤원희는 "신해철에 배운 수많은 순간들과 이유들을 기억하겠다. 잊히고 싶지 않아했던 사람이었기 때문에"라고 말했다.

그의 말대로 고 신해철의 가족들의 일상에는 신해철이 언제나 함께 했다. 윤원희와 아이들은 함께 남편과 아빠를 추억했다. 재미있었던 이야기를 떠올리며 웃었고, 미래 이야기를 하며 다시 만날 날을 그려봤다.

신해철의 노래는 그의 부재를 대신했다. 동원은 콘서트에서 아빠의 노래와 대화를 주고받았다. 지유 역시 가사는 물론 위치까지 정확히 기억하고 있었다. 아이들은 누구보다 크게 아빠의 노래를 따라했고, 아내는 남편을 쏙 빼닮은 아이들의 모습을 행복한 눈빛으로 바라봤다.

가족과 함께 일 때 신해철은 딸바보였고, 아내바라기였고, 아들에겐 친구 같은 아빠였다. 천재 뮤지션, 독설가, 마왕 등 우리가 방송으로 만났던 신해철과는 또 다른 모습이었다.

한편 '휴먼다큐 사랑'은 사랑이라는 주제를 통해 진정한 삶의 의미를 되새기며 매년 진한 감동을 선사하는 MBC 대표 브랜드 다큐멘터리. 10주년을 맞아 아픔을 가족의 사랑으로 치유하며 다시 일어서는 네 가족의 가슴 뭉클한 이야기를 전한다. 고(故) 신해철 가족과 스케이터 안현수, 그리고 고 최진실의 아들과 딸 등이 출연한다.

황지영 기자 jeeyoung2@tvreport.co.kr /사진=MBC '휴먼다큐 사랑'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