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9' 잔인한 벤치멤버, 진정한 '신의한수' 됐다

뉴스엔 2015. 4. 18. 17: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임정윤 기자]

'댄싱9 시즌3'에 새롭게 도입된 제도 벤치멤버, 잔인했다. 현대무용가 이선태, 락킹 댄서 이유민의 춤을 볼 수 없었기에. 그러나 벤치멤버 제도는 '댄싱9 시즌3'의 '신의한수'가 됐다.

4월 17일 Mnet '댄싱9 시즌3'(이하 '댄싱9') 방송에서는 레드윙즈팀의 이선태, 이유민의 춤을 볼 수 없었다. 두 사람은 앞선 방송에서 벤치멤버로 선정돼 1차전 라인업에서 탈락한 여파로 무대에 서지 못했다. 벤치멤버로서 무대에서 춤을 추지 못하고 지켜보는 이에게도, 두 출연진의 무대를 기다리는 시청자들의 입장에서도 잔인했을 것이다.벤치멤버는 '댄싱9'에서 새롭게 도입된 제도다. 벤치는 주로 스포츠에서 사용되는 용어로 부상을 당했거나 경기에 참여하지 못한 선수들이 앉는 자리를 뜻한다.

'댄싱9' 벤치멤버도 무대에 설 수 없는 댄서들을 가리키는 면에서 일맥상통한다. 그러나 스포츠 경기와 조금 다른 점이 있다면 '댄싱9'에서는 벤치멤버가 상대 팀의 전력을 방해하기 위한 것으로 어쩌면 팀 내 영향력이 큰 출연진을 견제해 강제로 무대에 설 수 없게 만드는 장치다.

1차전 대회에서 이선태, 이유민 2명의 벤치 멤버가 선정됐기에 레드윙즈는 이날 방송에서 9명이 11명의 몫을 해내야 했다. 블루아이도 대결에서 패배하면 2차전에서 팀 내 벤치멤버가 선정되기에 질 수 없었다. 벤치멤버라는 제도는 두 팀에 승부욕을 불러 일으켰고 이는 시청자들의 입장에서도 결과를 예측할 수 없게 만들었다.

실제 결과도 반전이었다. 2명의 멤버가 부족했던 레드윙즈가 1.2점의 아슬아슬한 차이로 우승을 차지한 것. '댄싱9'은 벤치멤버 선정으로 예측할 수 없는 스포츠를 보는 듯한 재미를 느끼게 했고 악마의 편집 없이도 시청자들을 가슴 졸이게 했고 진정한 '신의한수'로 거듭났다.

그리고 이날 방송 말미에는 또 다른 벤치 멤버가 선정됐다. 레드윙즈가 우승을 거뒀기에 블루아이 팀의 현대무용가 안남근, 댄스스포츠 선수 김수로는 2차전 라인업에서 제외된 것. 이처럼 매주 선택되는 벤치멤버, 잔인하지만 그 점이 방송에 재미를 더하는 힘이 될 것이다.

(사진=Mnet '댄싱9 시즌3' 캡처/첫 번째 사진=현대무용가 이선태, 락킹 댄서 이유민, 두 번째 사진=댄스스포츠 선수 김수로, 현대무용가 안남근)

임정윤 jyl@

변태 아이돌A "걸그룹 민망부위 보여달라고 부탁, 가슴 다봤다" 경악 이채영, 탐스런 가슴노출..옷 찢어져 노출사고 직전 '충격' 남녀 호텔 장면까지 적나라, 충격 리얼리티 짝짓기방송 등장 '도넘었다' '천생연분' 신수지, 360도 회전 일루전 시구 재연 '경악할 유연성' '더러버' 최여진 초밀착원피스 자태, 입 쩍 벌어지는 볼륨몸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