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우빈 "'스물' 찍고 학생들에 죄책감 느꼈다" (인터뷰)

2015. 4. 1. 17: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BN스타 박정선 기자] 배우 김우빈이 영화 '스물'이 개봉 된 이후 죄책감을 느끼게 된 웃지 못 할 일화를 전했다.

1일 오후 서울 종로구 한 카페에서 영화 '스물'을 통해 스무 살 청년 치호로 분한 김우빈을 만났다.

김우빈은 치호라는 캐릭터에 대해 "나의 실제 스무 살 때와는 다른 부분이 많지만 왠지 모르게 공감이 됐다"면서 "내가 겪은 건 아니지만 남고를 나오면서 이런 친구들이 주변에 정말 많았다. 스케줄상 하기 힘든 작품이었는데 금방 스며들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그가 치호 캐릭터에 '절대' 공감할 수 없었던 장면도 있었다. 바로 19금 대사를 내뱉는 장면들이다. 김우빈은 "평소에 절대 쓰지 않는 말들이기 때문에 답이 안 나왔다"고 혀를 내둘렀다.

이어 "보통 한 대사 별로 대여섯 가지의 경우를 가지고 촬영에 임한다. 그런데 19금 대사들은 다른 것보다 두 배의 경우를 가지고 갔다. 여러 가지 버전을 촬영하고 감독님에게 골라서 쓰라고 했다"고 전했다.

또 김우빈은 "영화가 15세 관람가인데 행여나 학생들이 19금 대사를 따라 할까봐 걱정이 된다. 약간의 죄책감까지 들 정도"라면서도 "요즘 성교육 시스템이 잘 되어 있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죄책감을 이겨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한편, 영화 '스물'은 인기만 많은 놈, 생활력만 강한 놈, 공부만 잘하는 놈 등 인생의 가장 부끄러운 순간을 함께 한 스무 살 동갑내기 세 친구의 자체발광 코미디를 담았다. 김우빈, 이준호, 강하늘은 각각 치호, 동우, 경재 역을 맡았다.

박정선 기자 composer_js@mkcultur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mbnstar7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