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여진 "20대 꿈이 집이었다면, 10년 후에는 건물 사고 싶다"

입력 2015. 3. 31. 11:15 수정 2015. 3. 31. 11: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최여진 "20대 꿈이 집이었다면, 10년 후에는 건물 사고 싶다"

배우 최여진이 탄력적인 몸매가 빛나는 패션 화보를 공개했다.

소프트하면서도 내추럴한 섹시미가 돋보인 첫 번째 콘셉트 화보에서 최여진은 기본적인 화이트 티셔츠와 청바지만으로도 감출 수 없는 S라인을 뽐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어진 'Uptown Funk'의 콘셉트에서는 스팽글이 화려하게 수놓인 상의에 정열적인 레드 컬러의 핫팬츠를 매치해 발랄하면서도 유니크함을 선보인다.

자유로운 1970년대 감성을 담은 팜므파탈 콘셉트에서는 화이트 재킷과 블랙 팬츠로 도도하고 시크한 레트로룩을 완벽히 표현한다. 마지막 페미닌한 스포티즘을 표현한 콘셉트에서는 원피스 하나만으로도 환상적인 비율을 뽐내 보는 이들의 감탄을 자아낸다.

화보 촬영 후 이어진 인터뷰에서 특유의 솔직하고 털털한 매력을 선보이며 당차고 멋있는 여자로서의 면모를 유감없이 내비췄다.

특별한 다이어트 비법에 대해 묻자 "다이어트하면 솔직히 스트레스 받아요. 그래서 운동을 꾸준히 하면서 먹고 싶은 것 먹자라고 바꿨어요."라며 의외의 반전 매력을 선보였으며 "필라테스와 근력운동을 못해도 일주일에 2~3일"정도 한다고 전했다. 피부 관리는 "990원짜리 팩을 종류별로 사서 시간 날 때마다 붙인다"라며 검소한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공식 석상에서 노출이 많은 의상을 입었던 그는 대중들의 생각과는 달리 "노출을 하면 잠도 못 자고 긴장해요. 하지만 앞에서 할 때는 하고 뒤에서 걱정해요"라며 프로의 모습을 보였다.

얼마 전 종영한 '일리 있는 사랑'을 자신의 대표작으로 꼽은 그에게 함께 출연한 출연진에 대해 묻자 "이시영은 순간 몰입력이 좋아 감정도 잘 잡고 체력이 좋아 힘들어도 잘 버티며 하더라고요"라며 칭찬 일색을 더했는가 하며 엄태웅에 대해 "수고하셨습니다라고 하기도 전에 사라져요"라며 웃음을 자아냈고 이수혁에 대해서는 "이번 드라마를 통해서 연기자로서의 가능성을 보이지 않았나 싶어요"라고 말했다.

Mnet '더 러버'에 함께 출연하는 정준영에 대해 묻자 "원래부터 팬이었어요. 정준영이라는 사람 자체가 독특하고 프리해서 좋았고 함께 출연한다고 들어서 이번 드라마 오케이 했어요"라며 비하인드스토리를 들려주었다. 더불어 같이 연기해보고 싶은 사람으로는 "정재영과 황정민"으로 꼽았으며 롤모델은 "전도연과 장진영"을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20대를 바쳐 일해서 번 돈으로 마련한 집이 화제였던 그에게 특별한 재테크 비법에 대해 묻자 "재테크요? 투자만 안 하면 되는 것 같아요"라며 솔직한 비법을 전하기도 했으며 힘들 때 버틸 수 있었던 원동력은 "어머니" 그리고 마음 속에 새겨둔 한마디로는 "성공하자"라는 말로 짧지만 임팩트있는 울림을 전해주었다.

슈퍼모델 동기인 한지혜와 소이현을 보면서 결혼을 "해야하나?"라고 생각해봤다는 최여진. 이상형으로는 "자상한 사람과 기댈 수 있는 푸근한 사람"을 꼽았다. 데뷔 14년차이지만 열애설과 공개 연애가 없었다는 질문에는 "20대 때는 연애를 안 하니깐 당연히 기사가 날 수가 없었을 거예요. 일만 했어요. 살을 빼는 것도 사람을 안 만나고 뺀거예요."라며 누구보다 열심히 살아온 지난날에 대해 느낄 수 있었다.

20대의 꿈이 '집'이었다면 10년 후의 꿈은 어떤 것이냐는 질문에 "건물"이라며 호탕한 웃음을 끝까지 전해주었으며 배우로서는 "국민 언니"로 등극하고 싶다는 그. 지난날 누구보다 숨 가쁘게 열정적으로 살아왔기에 지금의 최여진이 있듯. 앞으로도 특유의 솔직하고 당당한 모습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으로 남길 바라본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사진=레인보우 미디어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