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소송' 김주하, 남편 이어 항소장 제출 '팽팽'

입력 2015. 1. 28. 17:56 수정 2015. 1. 28. 17: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윤지 기자] 이혼 소송 중인 김주하 MBC 기자와 남편 A씨가 모두 항소하면서, 양측이 항소심에서 더 첨예한 대립을 보여줄 전망이다.

28일 서울가정법원에 따르면 김주하는 원고 일부 승소 판결이 내려진 이혼 및 양육자 지정 소송에 대해 지난 26일 항소장을 제출했다. A씨는 이보다 앞서 지난 22일 항소장을 접수했다.

재판부는 지난 8일 열린 판결선고에서 A씨에게 혼인파탄 책임이 있는 것으로 판단해 위자료 일부를 배상하라고 판결했다. 또 A씨가 이혼한 과거를 숨기고 김주하와 결혼했고 결혼한 뒤에도 외도와 폭행을 일삼았다며 김주하에게 위자료 5,000 만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그러나 김주하는 자신의 명의로 된 재산 27억 원 가운데 A씨가 기여한 것으로 판단된 13억 1,500만원을 분할해 A씨에게 지급해야 한다.

양 측은 모두 선고 결과에 불복한 만큼, 항소심에서 위자료와 재산 분할, 양육비 등을 놓고 팽팽한 대립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김주하는 외국계 은행에 근무하는 A씨와 지난 2004년 결혼해 1남1녀를 뒀다. 지난 2013년 9월 A씨를 상대로 이혼 및 양육자 지정 소송을 제기했다.

jay@osen.co.kr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요지경세상 펀&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