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드라 블록, 21세기 최고의 여배우 1위..졸리 3위

입력 2015. 1. 26. 17:18 수정 2015. 1. 26. 1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경주 기자] 할리우드 여배우 산드라 블록이 21세기 최고의 여배우로 꼽힌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 연예매체 워치모조는 지난 25일(현지시각),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1세기 최고의 여배우 TOP 10'을 선정했다.

산드라 블록은 쟁쟁한 여배우들을 제치고 1위에 선정됐다. 영화 '미스 에이전트'로 21세기를 시작한 산드라 블록은 '미스 에이전트'의 성공과 더불어 2006 아카데미 작품상, 각본상, 편집상을 수상한 영화 '크래쉬', 평단의 극찬을 받은 '블라인드 사이드' 그리고 최근작인 '그래비티'까지 다양한 작품을 바탕으로 1위에 꼽혔다.

특히 지난 2013년 제17회 할리우드 필름 어워즈 여우주연상까지 거머쥐면서 21세기 최고의 여배우 다운 면모를 과시했다.

2위는 '타이타닉'으로 유명한 케이트 윈슬렛이 차지했으며 3위는 '툼 레이더' 등의 안젤리나 졸리, 4위는 '헝거게임' 시리즈의 제니퍼 로렌스, 5위는 '맨 오브 스틸', '아메리칸 허슬'의 에이미 아담스가 차지했다.

6위는 '블랙스완'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나탈리 포트만이, 7위는 '어벤져스'의 스칼렛 요한슨, 8위는 '블루 재스민'의 케이트 블란쳇, 9위는 '밀리언 달러 베이비'의 힐러리 스웽크 그리고 10위는 '어메이징 스파이더맨'의 엠마 스톤이다.

trio88@osen.co.kr

<사진> ⓒAFPBBNews = News1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요지경세상 펀&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