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믿고가는 변요한, 이런 동기 있으면 참 좋겠다

뉴스엔 입력 2014. 11. 29. 10:35 수정 2014. 11. 29. 10: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변호한이 단 하나의 믿을 수 있는 동기로 신입들의 버팀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tvN 금토드라마 '미생'에서 동기들의 일거수일투족을 감시하듯 바라보고 내적 감정까지 간파하는 한석율(변요한 분)은 어느새 모든 동기들의 마음까지 헤아리고 위기에 도움의 손길을 뻗는 든든한 동료가 됐다.

지각한 동기 대신 자켓을 의자에 걸어주고, 출근 모양새를 내주는가 하면 고난에 가까운 시련을 겪은 동기에겐 건강식품을 건네고 동기의 기쁨엔 어깨가 으쓱할 정도를 그를 치켜 세워주는 등 장백기(강하늘 분)에게도, 장그래(임시완 분)에게도 그리고 안영이(강소라 분)에게도 든든한 동기로 활약하고 있다.

신입 4인방이 모이면 늘 시선은 한석율에게서 시작해 한석율에서 끝날 정도로 함께 웃고 떠드는 신입들의 잠깐의 여유는 한석율이 있을 때 나타나는 것이 사실이다.

한석율이 더 든든한 건 상사 스트레스로 누구보다 가장 큰 시련을 겪고 있음에도 밝은 긍정 에너지를 잃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하루하루를 버텨가는 신입들에게 그는 피로회복제 같은 동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런 한석율의 밝은 에너지는 변요한을 통해 발산되고 있다. 장그래를 향한 끝없는 구애(?)부터 백기와의 밀당(?)까지 변요한은 장난스러우면서도 애교 섞인 표정과 능글맞은 말투로 이를 귀엽게 표현해 미운 구석이 없는 든든한 동기로 시청자들 역시 엄마 미소를 짓게 만들고 있다. 이런 한석율의 등장은 시청자들의 힐링 포인트다.

한편 13국 말미 공개된 예고에서는 한석율의 의미심장한 표정과 대사가 이목을 집중. "공개적으로 망신 한번 당해보시지"라는 말로 새로운 사건을 예고한 석율의 모습에 다음화에 대한 궁금증과 기대를 한 몸에 얻고 있다. (사진=tvN '미생' 캡처)

이민지 oing@

아이돌A 19禁 몸캠유출 경악, 속옷만 걸친채 "한번 더해요" 故신해철 생전발언 "그들이 내 몸에 무슨 짓인가 했다" 베테랑 레이싱모델, 가슴 절반도 못가리고 '아무것도 안입었나' 여배우 노수람, 새빨간 속옷만 입고 치골 노출 "첫경험이라.." 20대 영어 女교사, 18세 제자와 육체관계 '충격' 음란문자-누드사진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