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가요대전 출연자 리스트 진위 논란.. 담당 PD "근거 없는 자료"

2014. 11. 26. 13: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SBS가 올해 연말 3대 시상식을 통합하는 새로운 형태인 'SBS 어워즈 페스티벌'로 개최하는 가운데 온라인상에는 출처 불분명한 '2014 가요대전' 출연자 리스트가 등장해 팬들을 혼란스럽게 하고 있다.

26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올해 가요대전 라인업으로 악동뮤지션, 인피니트, 동방신기, 2NE1, 박지민, 빅뱅, 크레용팝, 위너, 비, 엠블랙, 갓세븐, EXO, 방탄소년단, 소녀시대, f(x), 포미닛, 비스트, 걸스데이, B.A.P, B1A4, AOA, 박효신, 선미, 에이핑크, VIXX,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에일리, 휘성, 씨스타, 정기고, 개리, 정인, 애프터스쿨, 슈퍼주니어, 씨엔블루, 다비치, 아이유, 2PM, 레드벨벳 등이 출연한다는 내용이 올라왔다.

그리고 이는 기정사실화 되고 있다. 앞서 25일 'SBS 어워즈 페스티벌' 행사 대관을 맡은 코엑스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해당 리스트가 공개되면서 팬들이 믿기 시작한 것.

그러나 확인 결과, 해당 리스트는 헛소문인 것으로 밝혀졌다.

'2014 가요대전' 연출을 맡은 김주형 PD는 동아닷컴에 "전혀 근거 없는 자료다. 현재 가요대전 사이트도 오픈되지 않은 상황이다. 지금껏 사이트 오픈 전에 출연진을 일괄 공개한 전례는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확실하진 않지만, 암표 등을 목적으로 일각에서 이런 자료를 흘렸을 가능성이 있다고 본다. 속지 않으셨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조만간 확정된 출연자 리스트는 캐스팅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발표하겠다"고 덧붙였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사진|SBS·코엑스 공식 블로그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