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 "정치·사회 풍자 어려워"..국감 의원 "압력 의식 말라"

2014. 10. 22. 17: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권지영 기자] 개그맨 김준호가 국정감사를 위해 KBS를 찾은 국회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 소속 국회의원들에게 정치 풍자 개그에 대한 고충을 전했다.

김준호는 22일 오후 KBS 2TV '개그콘서트'의 리허설 현장을 찾은 미방위 국회의원들에게 "몇 년 전에는 정치나 사회적 풍자를 신랄하게 했었는데 현재는 좀 어렵다"고 말을 꺼냈다.

이에 새정치민주연합 우상호 의원은 "사회적 압력을 의식하지 말고 자유롭고 창조적이게 방송 콘텐츠를 만들어달라"고 답변했다.

또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미방위 위원장)은 "평소에 개콘을 즐겨본다"며 "국회의원이 세비를 많이 받는다는 내용도 많던데 의원들에게도 출연료조로 좀 줘야하는 거 아니냐"고 말해 좌중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세게, 많이, 더 신랄하게" 해도 된다는 미방위 의원들의 격려도 이어졌다는 후문이다.

또한 김대희는 "시대가 바뀌어 개그맨을 보는 시선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나 코미디는 여전히 저평가돼 있다"고 토로한 뒤, "만약 자제분들이 개그맨이 된다고 하면 정말 지지하겠느냐?"라고 질문했다.

이에 대해, 새정치민주연합 전병헌 의원은 "개그맨에 대한 사회적 저평가는 시대착오적 생각"이라며, "여러 연예인 중 개그맨이 가장 머리회전이 빠르고 순발력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고 기본적으로 가장 머리 좋은 사람이 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jykwon@osen.co.kr

<사진>KBS 제공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