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어게임' 이상윤의 도발 통했다..소름 돋는 연기 변신

오수정 기자 입력 2014. 10. 21. 08:08 수정 2014. 10. 21. 08:5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어게임

[티브이데일리 오수정 기자] '라이어 게임'으로 파격 연기 변신을 예고했던 이상윤의 도발이 통했다.

20일 밤 첫 방송된 케이블TV tvN 월화드라마 '라이어 게임'(극본 류용재·연출 김홍선) 1회에서는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보는 천재 심리학자 하우진(이상윤)의 모습이 그려졌다.

최연소 심리학 교수로 강단에 선 하우진은 학생들을 향해 독특한 질문을 던졌다. 사람은 세 번 이상 거짓말을 한다는 명제를 증명하기 위함이었다. 하우진은 학생들의 눈빛과 표정으로 순식간에 거짓을 간파했다.

이는 하우진의 마지막 강의였다. 하우진은 "아무도 믿지 마라"는 의미심장한 말과 함께 "나는 사람을 죽였다"라는 고백을 마지막으로 곧바로 들이닥친 경찰들에 체포되며 충격을 안겼다.

사전에 모든 것을 예견한 듯 냉정함을 잃지 않았던 하우진은 죄수복을 입은 뒤에도 변함없이 천재적인 면모를 드러냈다. 어린이 납치 용의자와 대면해 그의 행동과 말투, 표정을 읽으며 심리적 압박을 가한 것.

하우진은 거짓말 탐지기조차 통과한 용의자의 미세한 변화를 빠르게 인식해 눈앞에서 본 듯 범죄를 재구성하며 지켜보던 경찰들조차 놀라게 했다. 가히 인간 거짓말탐지기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았다.

이상윤은 이처럼 뛰어난 지력으로 순식간에 사람을 사로잡는 하우진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극에 팽팽한 긴장감을 더했다. 빠르고 건조하게 내뱉는 말투는 압도적이었고, 차가운 눈매와 표정은 예사롭지 않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누구보다 쉽게 상대의 마음을 꿰뚫어볼 수 있는 만큼 사람을 믿지 못하는 하우진 그 자체였다.

이상윤의 호연은 방송 직후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냈다. 한없이 부드러울 것만 같았던 이상윤이 소름 돋을 정도로 확 달라졌다는 평이었다.

이상윤의 연기 도발은 앞으로 더욱 빛을 발할 예정이다. 이상윤은 오늘(21일) 밤 방송 예정인 '라이어 게임' 2회에서 김소은(남다정 역)을 도와 필승법을 선보이며 신성록(강도영 역)과 팽팽한 대결 구도를 형성한다. 이들의 두뇌 싸움이 어떤 결과를 낳게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라이어게임'은 카이타니 시노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돈 앞에 놓인 인간의 다양한 군상을 담은 극한 심리 추적극이다. 순진한 빚쟁이 여대생 남다정(김소은)과 최연소 심리학 교수 출신 천재 사기꾼 하우진(이상윤)이, 기획자 겸 MC 강도영(신성록)이 준비한 리얼리티 쇼 '라이어 게임'에 참가하게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매주 월, 화요일 밤 11시 방송.

[티브이데일리 오수정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tvN 방송화면 캡처]

라이어게임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