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방송국, 韓 코미디 무단 베끼기..KBS, SBS 발끈

정현석 2014. 10. 1. 17: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소위성TV '이치 라이 샤오바' 방송 화면(위)와 '개그콘서트' 시청률의 제왕 코너. 제공=KBS

KBS와 SBS가 자사 코미디 프로에 대한 중국 방송국의 무단 리메이크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고 나섰다.

KBS는 1일 중국의 이 프로그램이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 '시청률의 제왕'을 그대로 베꼈다며 유감을 표시했다. KBS는 "타사 프로그램의 형식과 내용을 베끼는 걸 넘어 코너 제목까지 그대로 갖다 쓰는 건 저작권에 대한 개념이 희미한 중국방송에서도 그 예를 찾기 힘든 일"이라며 중국 규제당국인 광전총국과 강소위성TV에 엄중 항의하고 재발방지를 촉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KBS에 따르면 강소위성 측은 '시청률의 제왕' 이외에도 'LET IT BE', '댄수다', '안생겨요' 등 개그콘서트의 인기코너를 표절한 코너 녹화를 이미 마친 것으로 알려졌다. KBS는 "한국 예능 프로그램들의 중국 내 높은 인기를 감안할 때 앞으로도 이와 유사한 사례가 반복될 우려가 적지 않아 이번 표절사태가 어떻게 마무리되는지에 따라 향후 중국과의 프로그램 공동제작 사업이 큰 영향을 받을 전망"이라고 말했다.

'강소위성 TV' 측과 파트너십을 맺고 '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코미디 제작 노하우를 전수하던 SBS도 같은 날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유감을 표시했다. SBS는 '최근 중국 '강소위성TV'에서 방송한 새 코미디 프로그램 '다같이 웃자(이치 라이 샤오바)'에서 SBS '웃찾사' 중 5개 코너 및 KBS '개그콘서트' 중 1개 코너와 거의 유사한 내용이 방송되었음을 사후에 확인했다'며 문제의 발단을 설명했다. 이어 'SBS는 '강소위성TV'측에 '웃찾사'의 개별 코너들을 '다같이 웃자'에서 리메이크하여 방송하도록 허용한 적이 결코 없으며, 더욱이 타사 예능 프로그램 관련 내용은 전혀 알지 못했다. SBS는 이에 대해 중국 '강소위성TV'에 강력히 유감을 표명함과 동시에, 어떻게 그런 내용이 방송되었는지에 대한 해명을 요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미모의 모델, 4만 관중 앞 스트립쇼 체포 '경악'

이병헌에 '집 사달라' 요청했다 거절당하자 동영상 협박

미모의 女기자에 '은밀 부위' 사진 전송 정치인 '논란'

안영미 나체로 거리 활보, 선릉역 알몸 사건 패러디

비욘세, '혼신의 퍼포먼스' 중 가슴 노출 사고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뉴욕에 간 태티서, 맨해튼의 가을을 노래하다!~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