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혜교 탈세 연루 회계사 직무정지 1년 징계

2014. 10. 1. 16: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최이락 기자 = 톱스타 송혜교씨의 소득금액 신고 누락 과정에서 세무대리인으로 일했던 공인회계사 김모씨가 직무정지 1년의 징계를 받았다.

1일 세무회계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지난달 18일 세무사징계위원회를 열고 김씨에 대해 세무사법 12조의 성실의무 규정 위반을 적용해 직무정지 1년을 의결했다. 직무정지는 오는 20일부터 시작된다.

김씨는 송씨의 세무대리인으로 일하면서 2009년부터 3년간 송씨의 총 수입을 137억원으로 신고했다. 그러면서 지출 증빙도 없이 여비교통비 54억9천600만원을 비용으로 신고해 25억7천만원의 소득세를 탈루하도록 도와준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감사원은 지난해 서울지방국세청에 대한 감사에서 "세무대리인이 전표나 영수증 등 증빙서류가 없음에도 이를 여비교통비 등 필요경비에 산입한 것은 세무사법상 성실의무 위반임에도 국세청측이 징계를 요구하지 않았다"고 문제를 제기했다.

choinal@yna.co.kr

판정불만 인도 여자 복싱선수 "동메달 안받겠다"
靑 "담뱃값 인상·지방세 개편, 서민증세 아니다"
'첨성대 기운다고?'…문화재청 긴급조사 "문제 없다"
빌라서 모녀 숨진 채 발견…5개월전 사망 추정
송혜교 탈세 연루 회계사 직무정지 1년 징계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