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일반유족, '다이빙벨' 상영 철회 서한 전달

2014. 10. 1. 14: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이종민 기자 =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유족은 1일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원장인 서병수 부산시장을 항의 방문, 다큐멘터리 영화 '다이빙벨'의 상영 철회를 요구했다.

한성식 일반인 희생자유족대책위 부위원장 등 일행은 이날 오후 1시30분께 부산시장 접견실에서 서 시장을 만나 '다이빙벨' 상영 철회를 촉구하는 항의서를 전달했다.

이들은 "한쪽의 주장을 일방적으로 보도하는 것은 다큐멘터리가 아니며, 구조에 실패한 다이빙벨을 소재로 한 영화를 상영한다는 것은 유가족을 우롱하고 가슴에 대못을 박는 행위다"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상영 철회가 이뤄지지 않으면 법적인 조치와 함께 다른 유족들과 상의해 강력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인 유족 측은 2일이나 3일께 인천지법에 다이빙벨의 상영중지 가처분 신청을 낼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서 시장은 "영화제 조직위원장으로서 정치적인 목적을 가지고 영화제를 훼손하는 행위를 두고 볼 수 없어 지난 주 영화제 집행위에 상영 중단을 요구해 놓았다"며 "유족의 의사와 상관없이 주관적인 시선으로 사실을 왜곡할 경우 또 다른 사회적 갈등을 유발할 것으로 우려돼 걱정이다"고 말했다.

'다이빙벨'은 2일 개막하는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 와이드 앵글 부문의 다큐멘터리 쇼케이스에 초청된 작품으로 영화제 기간에 두 차례 상영될 예정이다.

해난구조 장비 다이빙벨은 세월호 탑승자 구조 과정에서 투입 여부와 실효성 등을 놓고 당시 많은 논란을 불러 일으켰다.

ljm703@yna.co.kr

여성단체, 성매매 장소제공 건물주 12명 고발
이정현 "벼룩도 낯짝 있어야" 세비인상 반대
'건축법위반' 금수원 벌금형 구형…전양자 "면목없다"
中 조선족 경제인 대상 북한 투자설명회 뒷이야기
'명퇴 대란'…강원, 유치원·초등교사 선발인원 늘려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