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용준, 홍삼판매 사기 혐의로 피소

김광국 입력 2014. 9. 23. 15:10 수정 2014. 9. 23. 15: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용준

배우 배용준이 한 건강보조식품 제조업체로부터 사기 혐의로 피소된 것으로 확인됐다.

23일 서울북부지검에 따르면 과거 배 씨가 대주주로 있던 고릴라라이프웨이와 일본 내 홍삼 제품 독점판매권을 체결했던 ㈜고제가 위탁판매계약 체결과정에서 배 씨 측의 기망 행위로 인한 피해를 주장하며 사기 혐의로 배 씨를 지난 19일 고소했다.

검찰에 따르면 고릴라는 지난 2009년 고제와 50억짜리 홍삼제품 일본수출계약을 맺으면서 일본 시장조사와 일본유통사들과의 계약 체결 등의 명목으로 25억 원을 선지급 받았으나 해당 용도로 돈을 쓰지 않은 혐의를 받고 있다.

고제는 고소장에서 "고릴라는 홍삼제품의 일본 판매를 위해 노력하지 않았고 선지급된 돈을 해당 용도로 쓰지 않았다"며 "오히려 지급하지 않은 25억원을 주지 않는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지하겠다고 위협했다"고 주장했다.

고제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배 씨의 소속사인 키이스트 본사와 배 씨의 성북동 자택 앞, 광화문광장, 대법원 앞 등에서 처벌을 촉구하는 시위를 벌이고 있다.

고제는 고릴라에 선지급한 25억 원을 비롯해 홍삼제품 수출 물량 73억 원, 통관비용 및 창고료 18억 원 등 116억 원의 금전적인 손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또 인삼재배 농민들이 입은 손해 역시 100억 원에 달하고 이를 배 씨가 보상해야 한다고 외치고 있다.

글. 김광국 realjuki@tenasia.co.kr사진제공. 키이스트

[SNS DRAMA]

[텐아시아 뉴스스탠드 바로가기]

[EVENT] 뮤지컬, 연극, 영화등 텐아시아 독자를 위해 준비한 다양한 이벤트!! 클릭!

<ⓒ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텐아시아" (www.tenasi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