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박찬욱 감독, '아가씨'로 6년만에 국내 스크린 컴백

입력 2014. 9. 1. 17:07 수정 2014. 9. 1. 17: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김경주 기자] 영화 '올드보이', '박쥐', '스토커' 등을 연출한 거장 박찬욱 감독이 6년여만에 국내 스크린에 돌아온다.

1일 영화계에 따르면 박찬욱 감독은 최근 영화 '아가씨'를 차기작으로 결정짓고 제작을 준비 중에 있다.

'아가씨'는 젊은 여인 두 명과 두 남자의 이야기를 다룬 세라 월터스의 소설 '핑거 스미스'에서 모티브를 따온 작품으로 현재 박찬욱 감독은 시나리오 막바지 수정 작업 중에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특히 영화 '박쥐' 이후 오랜 만의 국내 스크린 복귀라는 것이 영화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내는 대목. 박찬욱 감독은 '박쥐' 이후 할리우드에 진출, '스토커' 등을 연출했다. 이후 서부극 '더 브리건즈 오브 래틀버지', '코르시카72' 등의 작품에서 러브콜을 받을 만큼 성공적인 할리우드 진출을 이뤄낸 그는 차기작으로 할리우드 작품이 아닌 국내 컴백을 선택해 더욱 눈길을 끈다. 그 만큼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그의 컴백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상황이다.

'아가씨'는 박찬욱 감독과 '올드보이'를 통해 감독-프로듀서의 관계로 만나 10년 간 인연을 맺어오고 있는 임승용 대표의 용필름과 박찬욱 감독이 대표로 있는 모호필름이 공동 제작할 예정이며 시나리오 작업을 마치고 주요 캐스팅을 완료한 뒤, 내년 상반기 촬영에 돌입할 계획이다. trio88@osen.co.kr

[프로야구 스카우팅리포트 앱다운로드]

[야구장 뒷 이야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