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싱9' 최종 나인멤버 결정, 경쟁 무의미한 춤의 향연 [리뷰]

김유민 기자 2014. 7. 26. 08: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댄싱9, 나인멤버 선발

[티브이데일리 김유민 기자] '댄싱9'이 최종 나인멤버를 결정했다.

25일 밤 방송된 케이블TV Mnet '댄싱9'에서는 최종 나인멤버를 가리는 무대를 가졌다.

'댄싱9' 최종선발전의 심사는 뮤지컬 '캣츠' 연출자이자 안무가인 조앤 로빈슨, 머라이어 캐리와 윌 스미스 등 세계적인 팝 가수의 안무가로 활약해 온 테리 라이트, 현대무용단 collective A 예술감독 차진엽 등 권위 있는 춤 전문가 3인이 맡았다.

2개 조의 클래식 무대와 스트리트, 혼합까지 총 4개 조의 무대로 진행되는 최종선발전을 지켜본 글로벌 심사위원들은 각 조로 무대에서 더 인상적인 활약을 보인 팀에 투표하며, 글로벌 심사위원에게 더 많은 표를 받아야만 곧바로 최종 나인멤버로 선발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졌다.

심사위원의 선택에 의해 클래식 1조는 레드윙즈의 최수진-김경일, 클래식 2조는 블루아이의 윤전일-안남근, 스트리트 조는 블루아이의 김태현-박인수, 혼합장르 조는 블루아이의 김기수-이지은이 나인멤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어 부족한 나인멤버를 채우기 위해 각 팀의 마스터들에 의해 블루아이 3명, 레드윙즈 7명이 추가 선발 과정이 진행되어 경합을 펼쳤다.

같은 장르에 도전한 참가자들은 음악에 맞춰 혼신의 춤을 췄다. 각 팀 마스터들은 '댄싱9' 참가자들의 열정에 다시한번 집중했다.

추가 합격자로 블루아이 멤버 김설진 임샛별 최남미, 그리고 레드윙즈 멤버 이유민 이윤희 신규상 안혜상 윤나라 손병현 박정은이 선정됐다.

최종 블루아이 나인멤버는 윤전일 안남근 김태현 박인수 김기수 이지은 김설진 임샛별 최남미가 뽑혔고, 이에 대적하는 레드윙즈 나인멤버로는 최수진 김경일 이유민 이윤희 신규상 안혜상 윤나라 손병현 박정은이었다.

예선 때부터 화제를 모았던 '짱구' 이윤지와 '빡빡이' 서일영은 아쉽게 탈락의 고배를 마셨다. '댄싱9'은 탈락이후 이윤지와 서일영의 모습을 담았다. 이윤지는 대학진학 후 안무가의 길을 가기로 진로를 정했고 서일영은 또 다른 대회를 준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다.

이렇게 '댄싱9' 시즌2는 예선을 거쳐 레드윙즈, 블루아이 각각 9명씩 총 18명의 정예 멤버를 확정했다.

우승을 향한 도전은 계속되지만, 그 과정에서 댄서들의 땀과 눈물이 빛났다. 경쟁이 무의미한 춤의 향연이 눈과 귀를 즐겁게 하며 '댄싱9'의 진가를 느끼게 했다.

[티브이데일리 김유민 기자 news@tvdaily.co.kr/ 사진=Mnet 방송화면 캡처]

댄싱9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