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시설공단, "서울역 바닥붕괴 루머, 사실 아니다"

2014. 4. 20. 14: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최근 온라인과 SNS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서울역 바닥붕괴' 루머에 대해 전혀 사실이 아니라고 해명자료를 내놓았다.

한국철도시설공단은 최난해 11월 강관압입작업을 끝낸 서울지하철 1ㆍ4호선 및 공항철도 서울역의 지하연결통로에 계측기 433개를 설치해 지반 침하 여부를 측정한 결과, 강관압입 중 평균 침하량이 약 22mm로써 허용기준치 50mm이내로 안전했고, 강관압입작업이 완료된 이후에는 침하가 발생되지 않는 등 안전에 전혀 문제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0일 밝혔다.

공단은 지하철 이용객이 편리하게 환승할 수 있도록 2012년11월부터 서울역 지하연결통로 설치공사를 착수해 지난해 년11월 강관압입작업을 완료했으나 그 이후 '서울역 지반 내려앉았다'는 등의 루머가 퍼졌다.

공단은 추가적인 안전성 확인을 위해 공인기관인 지반공학회의 정밀안전진단 결과에 따라 각종 추가보완작업을 시행한 후 강관내부 토사제거작업을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단 관계자는 "지속적으로 모니터링을 시행하고 있으며 현재 침하 등 이상 징후가 발견된 사실이 없고, 안전에도 전혀 문제가 없다"며 "앞으로 공사 중 계측관리를 더욱 철저히 해 안전관리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다하겠다"고 전했다.

jumpcut@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세월호 침몰 사고] 재난 현장에서 신분 감춘 사복 경찰…실종자 가족들 반발[세월호 침몰 사고] 세월호 수색 영상 공개, 어떻길래? '진입 10분 만에…'[세월호 침몰 사고]경찰, 'MBN 거짓 인터뷰' 후 잠적한 홍가혜에 체포영장'바비인형' 우크라이나 인형녀 "실제 등장" 모습보니… 깜짝[세월호 침몰 사고] '최첨단 구조함' 통영함, 1년7개월째 발 묶인 이유가…홍가혜는 재난전문 인터뷰이? 동일본 지진 때도…'경악'보아, 첫 영화서 베드신까지? 데릭 허프와 묘한 분위기박수진 요가 사진 "아찔한 복근까지…탄탄한 S라인 과시"[세월호 침몰 사고] 3시간 동안 시신 4구 발견…3구는 단원고 학생[세월호 침몰 사고] 이종인 다이빙벨 언급, 세월호 구조작업엔 왜 안되나?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