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현·정기고·김진호·블락비, 기약 없는 앨범 연기

2014. 4. 17. 13: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노컷뉴스 정병근 기자]

↑ 박정현(왼쪽)과 블락비

컴백이 예정됐던 가수들이 줄줄이 앨범 발매를 연기했다.

17일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었던 가수는 정기고, 블락비, 김진호가 있다. 이들은 16일 인천에서 제주도로 향하던 세월호 여객선의 침몰로 인한 희생자들을 애도하기 위해 앨범 발표를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새 앨범 '잭팟'을 공개할 예정이었던 블락비는 팬카페를 통해 "즐거운 모습을 보여드리기에는 현 상황에 따른 당사와 멤버들의 마음가짐이 이번 타이틀곡과는 맞지 않아 최선의 무대를 보여드릴 수 없다고 판단해 발매를 미루기로 정했다"고 했다.

이어 기다려준 팬들에게 사과의 말을 전하며 "진도 해상 여객선 침몰 실종자분들이 모두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전했다.

빈지노와 함께 한 신곡 '너를 원해'를 공개할 예정이었던 정기고의 소속사 측도 발매를 연기한다고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세월호 침몰로 인한 참사에 깊은 애도를 표한다. 세월호 실종자 분들의 무사 귀환을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진호는 트위터를 통해 "소중한 아이들, 사람들. 지금은 간절한 기도의 침묵만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며 언플러그드 앨범 '목(木)소리'를 발매 연기를 알렸다.

18일 예정됐던 앨범도 뒤로 밀렸다. 박정현은 당초 18일 새 앨범 '싱크로퓨전'(Syncrofusion)을 발표할 예정이었지만 발매 일정을 연기했다. 발매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 소속사 측은 "희생자들에 대한 애도에 동참하기 위해서"라고 했다.

앨범 발매 연기뿐만이 아니다. 에이핑크는 19일로 예정됐던 팬미팅을 취소했고, 티아라 지연은 프로모션 일정을 뒤로 미뤘다. 또 엑소는 이날 언론사와의 새 앨범 인터뷰를 전면 취소하는 등 가요계는 스케줄 일시 정지 상태다.

한편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 세월호는 16일 오전 전남 짐도 해상에서 침몰했다. 해당 여객선에는 수학여행을 가는 안산단원고등학교 학생들을 포함해 총 475명이 탑승했다. 현재 179명이 구조됐고 9명이 사망, 287명이 실종 집계된 것으로 알려졌다.kafka@cbs.co.kr

[여객선 침몰]SBS, '기분 좋은 날' 제작발표회 취소

[여객선 침몰] 손석희 앵커 JTBC 인터뷰 논란 "깊이 반성"

[여객선 침몰]"살아만 있어다오", 전국민 뜬 눈으로 뉴스 봤다!

[여객선 침몰]'가요계 일시정지'…엑소·에이핑크 등 일정 취소

[여객선 침몰] 무개념 인터뷰 JTBC, "사고 학생과 시청자에게 사과"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