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디워2' 제작 개시..감독은 다른 사람"

김현록 기자 2014. 4. 16. 1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현록 기자]

심형래 감독 / 사진=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심형래 감독이 영화 '디 워2'가 제작에 들어갔다며 자신은 감독을 맡지 않는다고 밝혔다.

16일 OBS '독특한 연예뉴스' 측에 따르면 심형래 감독은 "'디 워2'의 감독은 다른 사람이 맡는다. 제작만 제가 한다"며 "(감독 후보로) 3명 정도를 생각하고 있다. 정해지면 말씀드리겠다"고 말했다.

앞서 영화전문사이트 IMDB는 '디 워2'인 '디 워- 미스터리즈 오브 더 드래곤(D-War: Mysteries of the Dragon, 2016)'이 2016년 8월 1일 개봉한다며 전편 연출자인 심형래가 감독을 맡는다고 명시해 눈길을 모았다.

심 감독은 "(디 워2) 제작은 들어갔다. 프로듀싱 작업 들어가서 2주전에 CG감독도 만나고 미팅도 다 끝냈다"며 "국내배급은 CJ가 맡는다. 개발비도 줬다"고 설명했다. 그는 "포털 댓글 하나하나 보는데 예리한 지적을 많이 하더라"며 "옛날에는 화가 나고 열 받았는데 이제는 참고 한다"며 "앞으로도 댓글을 참고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1990년대 최고 인기 코미디언이었던 심형래 감독은 2007년 제작비 700억원을 들인 한국형 SF 판타지영화 '디워'로 800만 관객을 모은 데 이어 할리우드에 입성해 화제가 됐다. 그러나 이후 자신이 설립한 영화사 영구아트가 폐업하고 직원들로부터 임금 및 퇴직금 체불로 고소를 당하는 가 하면 지난해에는 개인 파산을 신청하는 등 추락을 거듭했다.

'디 워2'는 1969년 냉전시대, 인류 최초로 달 착륙을 위해 미국과 소련이 치열한 우주경쟁을 벌이는 상황에서 미국 항공 우주국 나사(NASA)가 우주비행사 스티브, 앨빈, 휴버트 3명이 탑승한 우주선을 소련보다 앞서 발사하며 벌어지는 내용을 그린다.

한편 심형래 감독의 인터뷰는 오는 17일 오후 방송 예정이다.

김현록 기자 roky@mtstarnews.com

[나도 부자가 될 수 있을까? 긴급 추천 스마트정보!]

이승기 "여동생, 나를 닮았다는 말에 버럭" 폭소! 이선희, 의원 도전.."소속사에 의해 출마" '아빠' 정웅인 딸 세윤이 첫 녹화 "맏언니 포스" 송중기 여동생 화제, 닮은 듯 다른 외모..'훈남 오빠 부러워' TEX 워싱턴 감독, 판정 번복에 강력 항의 퇴장.. 왜?

roky@mtstarnews.com

머니투데이가 만드는 리얼타임 연예뉴스

제보 및 보도자료 star@mtstarnews.com <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현록 기자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