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과 함께 다니려고.." 10억들여 만든 캠핑카

2014. 4. 16. 00: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늦둥이 딸과 함께 어디든 여행하고자 10억원이 넘는 돈을 투자해 캠핑카를 만든 미국의 발명가가 화제다.

12일 미국 언론에 따르면 캘리포니아에 사는 61세의 발명가 브랜 페렌는 4살 된 늦둥이 딸과 함께 4년째 여행을 즐기고 있다. 이들은 페렌이 직접 설계하고 개발한 특수 캠핑카에서 살고 있다. 이 캠핑카는 딸의 이름과 같은 '키라 밴'이다.

페렌이 제작한 '키라 밴'은 주방과 침실은 물론 다락방 역할을 하는 팝업 텐트도 갖췄으며 6개의 바퀴로 진흙길은 물론 45도에 이르는 경사로와 험로를 주행할 수 있다.

또한, 한번 주유로 2000마일(3218㎞)을 주행할 수 있으며 주변의 교통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무인정찰기 '드론'도 탑재했다. 22개의 카메라와 모니터는 교통상황은 물론 주변 상황도 관찰할 수 있고 뒤쪽에는 모터사이클도 장착해 유사시 사용할 수 있다.

페렌은 대륙 횡단과 세계여행을 위한 여행용으로 특수 밴을 제작했다. 페렌은 제너럴모터스와 인텔, 미 공군 등을 고객으로 갖고 있는 '어플라이드 마인즈'의 공동창업자다. 그는 딸 키라를 낳은 뒤 가족과 함께 다니고자 이 차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다일 기자 auto@segye.com/ 사진=Bran Ferren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