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치]가장 꺼리는 마지막 순서 뽑은 마오 "신경쓰지 않는다"

신창범 2014. 2. 18. 07: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7일 오후(한국시간) 2014 소치 동계올림픽 스케이팅 훈련장에서 일본 여자 피겨 선수들의 훈련이 열렸다. 아사다 마오가 프리스케이팅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소치(러시아)= 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4.02.17.

김연아(24)의 강력한 경쟁자이자 일본 피겨스케이팅의 간판 아사다 마오(24)는개인전 연기 순서 추첨에서 마지막조의 마지막 순서인 30번을 뽑았다.

쇼트프로그램 출전 선수중 가장 마지막에 연기를 펼치게 됐다. 선수들이 가장 꺼려하는 게 바로 마지막 연기다. '피겨 여왕' 김연아 조차 마지막 연기에 대해선 늘 부담감을 느낀다. 이에 대해 아사다는 "순서에는 신경 쓰지 않고 제 연기에만 집중하겠다"고 담담하게 말했다.

지난 2010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김연아에 이어 여자 싱글 은메달을 획득한 아사다는 이번 대회 개인전에 앞서 단체전에 출전했으나 아쉬움을 남겼다. 단체전 여자 싱글에서 쇼트프로그램 연기를 펼쳤으나 올 시즌 국제대회 점수 중 가장 낮은 64.07점으로 3위에 자리했다. 이후 아사다는 일본빙상연맹이 전세 낸 링크가 있는 아르메니아 예레반에서 훈련하다 지난 15일 소치에 돌아왔다.

아사다는 "단체전을 마치고 나서 아르메니아에서는 컨디션이 좋지 않아 걱정했는데 어제와 오늘 컨디션이 매우 좋다"면서 "일본에서 연습했던 것처럼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느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완벽한 연기를 하고 싶은 마음에 조급했는데 사토 노부오 코치가 아르메니아에 있을 때 '스스로에게 화를 내지 말고 마음을 잡아서 연습하라'고 말씀하셔서 안정됐다"고 덧붙였다.

특히 '주특기'로 불리는 트리플 악셀 점프에 대해선 "프리스케이팅에서 트리플 악셀을 두 번 하면 부담이 될 거라고 생각했다"면서 "코치도 트리플 악셀을 두 차례 넣으면 프로그램이 지루해질 수 있다고 얘기했다"고 설명했다.

올림픽에 앞서 아사다는 총 세 번이던 트리플 악셀을 쇼트프로그램 1번, 프리스케이팅 1번으로 줄이는 변화를 줬다.

스포츠2팀

"가슴 찍어 보내" 서울대 음대 교수 여제자들 성추행

패리스 힐튼 노팬티 의상…주요부위 노출 사고 헉!

지루, 모델과 바람 '벗은 몸' 포착 "여보, 미안해"트윗

클라라, 헬스장 민폐녀…풍만한 가슴 잔뜩 내밀며 운동

[포토] 치어리더 '터질듯한 볼륨 몸매에 화들짝!'

그린까지 남은 거리는 '50m', 해답은 여기에 있네~

14년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페로몬샤워젤 '20000개' 돌파기념! '200개' 증정 할인 행사~!

고개숙인 남성, 부부관계 개선 '이것' 먹으면 해결?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