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에 충실함과 감성으로 스몰비어 트렌드 이끄는 봉구비어

2013. 10. 16. 09: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13한국소비자선호도1위브랜드대상 - (창업혁신 / 생맥주프랜차이즈)

(주)용감한 사람들 김규완 대표

"맥주의 품질과 청결도를 유지함으로써 국산 맥주도 해외 프리미엄급맥주에 손색이 없을만큼 신선하고 맛있다는것을 증명하겠습니다."

최근음주문화로 스몰비어가 각광을 받으면서 (주)용감한사람들(http://www.bonggubeer.com )의 생맥주 프랜차이즈인 압구정 봉구비어가 업계의 선두주자로 나서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012년 작은점포에서 시작된 봉구비어는 소규모 매장에 맥주를 간단히 즐길 수 있는 바(bar) 컨셉으로 출발하여 간소화 된 메뉴와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모든 연령층의 호응을 얻으며 현재 180호점을 돌파하여 승승장구 하고 있다.

소규모 자본으로도 시작이 가능한 봉구비어는 일반 주거상권에서도 매출이 크게 발생해 중심 상권만 통한다는 맥주 프랜차이즈의 통념을 깨고 있다. 특히 청결한 매장과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인테리어로 여성고객들에게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메뉴에 있어서도 현재 자체개발한 개발한 아이스크림 생맥주와 수제치즈스틱이 명성을 얻으면서 고객들의 귀를 솔깃하게 하고 있다. 또한 국내산 생감자만을 취급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대학생,직장인,연인,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

이 같은 봉구비어만의 성공 포인트는 일편적인 인테리어에서 벗어나 소비자와 점주개개인의 성향 담긴 매장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점이다. 같은 봉구비어에서도 다른색을 나타낼 수 있어 고객들의 감성을 끌어내고, 품질 좋은 맥주와 정성이 담긴 안주로 손님을 가족처럼 대하는 마인드가 크게 작용했다고 볼 수 있다.

이처럼 봉구비어는 기본을 지키며 소비자들의 감성을 끌어내는 전략으로 스몰비어의 트렌드를 이끌어 가고 있다. 관계자는 '이제 소비자들은 더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맥주를 선호하는 시기가 왔다'면서 봉구비어는 초심을 지키며 기본에 충실하고 고퀄리티의 메뉴와 함께 봉구비어만의 감성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끝)

출처 : 한국미디어리서치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