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세준 디렉터 "메이플, 모험가로 밸런싱 잡겠다"

황인선 기자 2013. 6. 26. 12: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험가 전면 개편-'신의 아이' 신규 캐릭-신대륙 '크리티아스', '행복 재기 프로그램'

메이플 스토리, 'RED'로 여름방학 불태운다.

여름방학 정복자인 넥슨의 '메이플 스토리'가 6월 26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RED 업데이트 내용을 드디어 공개했다. 지난 5월 19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한 10주년 기념 행사에서 맛보기를 보였던 'RED' 업데이트 내용을 본격적으로 선보였다.

행사는 오한별 프로듀서의 인사말과 고세준 디렉터의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진행되었다. 오 프로듀서와 고 디렉터는 이번 업데이트는 "메이플스토리를 향한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유저를 위한 업데이트를 준비했다"며 유저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신호탄'임을 강조했다.

▲ 고세준 메이플스토리 디렉터

■ "캐릭터간의 밸런싱을 잡겠다는 의지"

7월 4일 시작하는 첫번째 업데이트는 '퍼스트 임팩트(First Impact)' 업데이트로, 메이플스토리 내 가장 오래된 직업군인 '모험가'의 전면 개편된다. 새로운 스토리 라인이 추가되며, '전사', '법사', '궁수' 등 12종에 달하는 방대한 직업이 재창조된다. 외형 변경, 수많은 스킬의 추가와 재조정이 이뤄질 예정으로 모험가를 육성하고 있는 유저들뿐만 아니라 새롭게 모험가를 육성할 유저들 모두에게 신선함을 줄 예정이다.

▲ 완전히 바뀌는 모험가 직업군

▲ 완전히 바뀌는 모험가 직업군

고 프로듀서는 "모험가는 메이플스토리 초창기부터 존재한 직업군이다. 따라서 신규 캐릭터에 비해 스펙이 떨어지는 경우도 있었다. 따라서 모험가의 전면 개편에 대한 유저들의 많은 열망이 있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단순히 업그레이드가 아니라 재창조에 가까운 리메이크다. 총 13개의 직업이 리메이크되고 120개의 스킬이 변경될 예정이다"고 전했다.

이어 "모험가를 리메이크한 이유는 캐릭터간의 밸런싱을 잡겠다는 의지라고 말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의 경우 수많은 캐릭터로 완벽한 밸런싱이 난제가 되었다. 밸런싱의 경우 조금씩 조정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완벽한 밸런싱을 향한 첫 신호탄이라고 생각해주셨으면 좋겠다. 유저들이 만족할때까지 노력하겠다"며 직업군의 균형을 맞추겠다는 남다른 의지를 보였다.

이 외에도 1차 업데이트에서는 '무료화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된다. 고 디렉터는 "게임에서의 노력만으로 캐릭터가 강해질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 첫번째로 제작 시스템을 개편했다. 과금 부담 없이도 강해질 수 있는 시스템을 마련했다. 또한 모든 아이템에 적용 가능한 '환생의 불꽃' 아이템이 추가되었다"고 말했다.

▲ 새롭게 도입되는 '메이플 마일리지 시스템'

이외에도 과금 부담을 줄이기 위한 '메이플 마일리지 시스템'이 도입된다. 유저들이 넥슨 캐쉬를 구매할때마다 일정한 마일리지를 지급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것만으로도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이 마일리지는 게임 내에서 현금처럼 이 사용 가능하다. 새로운 시스템 도입을 기념하는 의미로 최대 5만 캐쉬까지 유저들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 "전혀 새로운 방식의 플레이 '신의 아이'"

▲ 조성은 메이플스토리 개발팀장

2차 업데이트는 7월 18일로 새로운 형태의 신규 직업군인 '신의 아이'가 추가될 예정이다. 조성은 개발팀장은 "캐릭터 생성 시 100레벨부터 시작 가능한 '신의 아이는' 기존 메이플 월드가 아닌 새로운 공간 '거울세계'에서 플레이 가능하다. '제로-알파'와 '제로-베타'라는 두 명의 캐릭터로 구성되어 있다"고 설명했다.

두 캐릭터 간 협력과 연계가 가장 독특한 '듀얼 캐릭터 시스템'과 캐릭터와 함께 성장하는 전용 무기 등은 '신의 아이'의 가장 큰 특징이다. 이를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방식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새롭게 선보이는 '신의 아이' 캐릭터

조 팀장은 "다른 캐릭터의 4차 전직 능력을 가지고 시작한다. 유저는 두개의 캐릭터를 플레이한다. 따라서 게임 내 모든 요소를 한 쌍으로 제작했다. 체력과 어빌리티바도 따로 관리할 수 있다. 스킬트리 역시 알파와 베타 따로 마련되어 있다. 반면 캐시장비의 경우 하나만 구입해도 두개 모두에게 적용된다"고 설명했다.

▲ 새롭게 선보이는 '신의 아이'

덧붙여 "제로의 전투 스타일은 알파의 경우 크리티컬 공격에 능하고, 베타는 묵직한 한방을 날리는 보스 킬러다. 이들은 서로 캐릭터를 교체하며 싸우는 태그와 어시ㅅ스트 시스템을 통해 강력한 데미지를 낼 수 있다. 여기에 콤비네이션 스킬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신의 아이'의 경우 여름 한정 콘텐츠로 여름 동안에만 생성이 가능하다. 여름이 지난 이후에 플레이는 가능하지만, 생성하는 것은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 "신규 지역 '크리티아스'에서 다른 서버 친구 만나자"

마지막 3차 업데이트는 8월 1일로 신규 대륙과 다양한 콘텐츠가 도입되는 '크리티아스' 업데이트가 진행된다. 최고 레벨대의 유저들이 입장 가능한 흑마법의 왕국 '크리티아스'는 강력한 몬스터들과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개발되었다. 특히 '크리티아스'는 월드 통합 지역으로 다른 서버의 유저들을 만날 수 있다.

함께 추가되는 초대형 보스 '헤카톤'은 유저 100명이 힘을 합쳐 전투를 펼치는 대규모 콘텐츠로, 초대형보스의 부분별로 유저들이 나뉘어 공략을 하는 새로운 방식으로 진행된다. 그 외 배경과 오브젝트가 실시간으로 바뀌는 '군단장 침공 시스템'과 유저가 직접 보스 몬스터를 조종하는 '보스 아레나'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 3차 업데이트에 적용될 1:100 보스전

더불어 6월 27일부터는 '행복재기 프로젝트'로 해킹피해 유저를 재기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피해 규모에 따라 100만 캐시와 최고급 아이템을 무상 지원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RED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