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캐릭터 밸런스 조정

이도원 기자 2013. 5. 23.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서민)는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7개의 캐릭터에 대한 대대적인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밸런스가 조정되는 캐릭터는 '아란' '에반' '팬텀' '카이저' '엔젤릭버스터' '데몬어벤져' '메르세데스' 총 7개다. 각각 공격력, 방어력 등 다양한 게임 내 능력치와 함께 일반스킬을 비롯한 '하이퍼스킬(고급기술)'이 상향 조정됐다.

또한 '와일드헌터'의 전반적인 스킬개편이 이뤄져 해당 캐릭터로 더욱 화려하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됐다.

▲ 메이플스토리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업데이트가 완료됐다.

이와 함께 테마 던전 '요정학원 엘리넬'과 파티 퀘스트 '마스테리아의 제단'이 새롭게 추가됐다. 30레벨 이상의 이용자를 위한 '요정학원 엘리넬'에서는 전투를 통해 신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마스테리아의 제단' 퀘스트 완료시 '마스테리아의 견장' 및 각종 주문서와 물약 아이템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오한별 프로듀서(메이플스토리 개발총괄)는 "이번 밸런스 조정이 이뤄진 7개의 캐릭터로 플레이하는 재미가 더해질 것"이라며 "이는 다가올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RED'를 위한 초석 다지기의 일환으로 진행된 만큼 이용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