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10주년 페스티벌 성대하게 개최

박재윤 2013. 5. 20. 23: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6천여 명 이용자와 함께 사연 이벤트 및 씨스타 등 축하 공연

[TV리포트=박재윤 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서비스 10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오프라인 페스티벌 '메이플스토리, 새 역사의 시작'을 19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서울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메이플스토리 유저 6천 여명이 운집한 가운데 진행된 이 날 행사에서는 '메이플스토리'의 지난 10년을 되돌아 보고 앞으로의 미래를 조명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먼저 사전 공모로 선정된 10주년 유저 사연 이벤트의 주인공들을 초대했다. 토크쇼로 진행된 메인무대에는 암투병의 힘든 과정을 메이플스토리와 함께 이겨낸 사연의 주인공(닉네임 '빡빡머리어때')과 메이플스토리 내에서 만난 인연으로 결혼을 약속하고 준비 중인 사연의 주인공(닉네임 '질투자제')이 직접 등장, 참석 유저에게 큰 감동을 전했다. 특히 '질투자제'유저의 남자친구가 무대로 깜짝 등장, 프러포즈해 큰 박수를 받았다.

이어 2007년 최초로 200레벨을 달성해 유저들로부터 '전설'로 불렸던 '타락파워전사'유저를 초청, 감사의 의미를 담은 '특별상'을 시상했다. '타락파워전사'유저는 "초등학교 3학년이었던 어린 아들과 함께 게임을 시작하면서 가족도 더 단란해지고 화목해졌다"며 "메이플스토리에 감사 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타락파워전사'의 실제 캐릭터는 10주년 기념 포스터 광고에도 메인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특히, 이 날 행사에서는 올 여름에 도입될 '메이플스토리'의 대규모 업데이트의 내용도 공개되었다. '메이플스토리 RED(Revolution, Evolution, Delight)'라는 이름의 이번 업데이트는 댄스 공연과 결합된 독특한 영상과 함께 소개됐으며, '모험가' 전면 개편, '통합 아이템 경매장' 추가, 신대륙 추가, 1대100 보스전 등 다채로운 콘텐츠들이 쏟아져 유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인기 걸그룹 씨스타 등의 축하공연과 함께 유명 코스프레팀 스파이럴캣츠의 코스프레쇼 등이 펼쳐졌으며, 인기 연예인들의 10주년 축하 메시지 영상이 공개되며 참석한 유저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만들었다.

박재윤 기자 parkjy@tvreport.co.kr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