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10주년 맞이 다양한 이벤트 '펑펑'

입력 2013. 4. 11. 16:23 수정 2013. 4. 11. 16: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서비스 10주년을 맞이해 다채로운 유저 참여형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메이플스토리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메이플스토리 10주년 기념 캐릭터 광고 모델 콘테스트'가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10주년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 글과 함께 자신의 대표 캐릭터를 설정한 유저들 중 1,000명을 선발, 오는 4월 예정인 메이플스토리 10주년 온/오프라인 광고에 유저들의 캐릭터를 등장시킬 예정이다. 선발된 유저들에게는 3만 '메이플포인트'와 함께 '10주년 광고 모델'이라는 게임 내 훈장을 지급한다.

또한 메이플스토리와 얽힌 재미있고 감동적인 유저들의 다양한 사연과 유저들이 직접 그린 몬스터 이미지를 응모 받는다. 이 중 가장 큰 감동을 준 사연의 유저 한 명에게는 200만 메이플포인트를, 2등에게는 100만 메이플포인트를 선물하며, 3등 30명에게는 5만 메이플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몬스터 이미지 우수작으로 선정될 경우 게임 내에 실제로 등장시키는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다양한 축전 그림도 응모받아, 우수작 유저들에게는 메이플포인트를 선물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의 탄생 10주년을 맞이해 홈페이지 역시 대대적으로 개편했다. 기존의 홈페이지보다 정리정돈 된 메뉴를 제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유저 간 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두고 유저 참여 콘텐츠를 추가했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10살을 맞은 메이플스토리의 생일을 유저들과 함께 즐길 계획'이라며,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10주년도 기념하고 풍성한 혜택도 누리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는 4월 25일 게임 내 시그너스 기사단 직업군 중 '소울마스터'가 전면 개편되고, 10주년 기념 특별 콘텐츠도 대거 업데이트된다.

메이플스토리 10주년 기념 이벤트와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룰스-메이플 빌리지' 화이트데이 이벤트 실시

메이플스토리, 유저의견 반영한 밸런스 업데이트

넥슨 올스타즈, 마비노기 '이보나' 업데이트

메이플스토리 랜드마크, '빌리지'에 세워봐!

메이플스토리 Live, '엔젤릭버스터' 업데이트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국경제 구독신청] [ 온라인 기사구매] [ 한국경제 모바일 서비스]ⓒ < 성공을 부르는 습관 >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국온라인신문협회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