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신규모드 '몬스터라이프' 추가

입력 2013. 1. 17. 15:34 수정 2013. 1. 17. 15: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17일(목)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신규모드 '몬스터라이프'를 추가했다.

몬스터라이프는 유저가 농장의 주인이 돼, 자신의 터를 가꾸고 그 안에서 다양한 몬스터를 육성해나가는 시뮬레이션 방식의 월드 통합 콘텐츠로, 게임 속 친구들뿐만 아니라 다른 월드(서버) 유저들과의 교류를 통해 보다 확장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농장의 레벨이 높아질수록 건축 가능한 건물과 보유할 수 있는 몬스터가 늘어나며, 친구의 농장을 방문해 도움을 주고받고, 친구가 소유한 몬스터와의 조합을 통해 총 600여종의 희귀몬스터를 생성할 수 있다. 아울러, 몬스터들이 가진 특수능력을 활용해 유저의 게임캐릭터를 강화시킬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신규지역 '루타비스'가 오픈됐다. 루타비스에서는 땅속 거대한 뿌리에 갇혀버린 NPC(Non Playable Character) '세계수'를 구하기 위한 여정이 전개된다. 특히 오는 31일(목)에 공개되는 루타비스의 '카오스 모드'에서는 '150제 최고급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메이플스토리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몬스터라이프는 육성과 건설이라는 시뮬레이션적인 요소가 결합된 콘텐츠'라며, '메이플스토리 속 또 하나의 게임으로서 완성도 높은 재미를 전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사냥터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라이프 몬스터' 사냥 시 몬스터라이프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인 '몬스터 상자'를 제공하고, '카산드라의 콜렉션' 퀘스트를 통해 '혼돈의 주문서'와 같은 최고급 주문서 아이템을 지급한다.

또, 오는 19일(토) 오후 2시 30분에 진행되는 '핫타임 이벤트'에서는 '핑크빈 아이템 상자',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등의 아이템을 선물하고, 20일(일)과 26일(토), 27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 사이 '얼티밋 이벤트'를 실시, 접속 중인 레벨13 이상의 유저에게 '얼티밋 장비 상자'와 '얼티밋 주문서 상자'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메이플스토리, 신규 캐릭터 '데몬어벤져' 추가

장수게임들, 겨울방학 맞아 새단장!

넥슨, '코믹 메이플스토리' 신간 출시

메이플스토리, 겨울 두 번째 新 캐릭터 '제논' 공개

메이플스토리 빌리지, 신규 몬스터 업데이트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