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코믹 메이플스토리' 신간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입력 2012. 12. 26. 09:31 수정 2012. 12. 26. 09: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대표 서민)은 자사의 인기 캐주얼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IP(지적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활용한 아동용 도서 '코믹 메이플스토리 오프라인 RPG(이하 코믹 메이플스토리, 서울문화사)' 55권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코믹 메이플스토리'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들이 겪는 모험과 도전을 흥미진진하게 그려낸 아동용 만화로, 2004년에 첫 번째 시리즈를 출시한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많은 독자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출시된 55번째 시리즈에서는 검은 마법사와 '블랙윙'의 계략으로 뿔뿔이 흩어진 메이플 월드 친구들의 새로운 모험이 시작된다.

넥슨은 이번 신간 출시를 기념해 도서의 초판을 구매한 독자 전원에게 '메이플스토리' 게임 내 스페셜 아이템 쿠폰인 '빔블레이즈 무기상자'를 증정하며, 해당 아이템 쿠폰을 게임 내에서 사용한 유저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코믹 메이플스토리' 전권 세트(1~54권)를 선물한다.

이와 함께 지난 22일(토)에는 '코믹 메이플스토리'의 그림을 담당하는 서정은 작가가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신간 출시를 기념하는 친필 사인회를 열어 많은 팬들과 만남을 가졌다. 사인회를 통해 신간을 구매한 독자에게는 '메이플스토리' 게임 전용 쿠폰북을 증정하기도 해, 당일 현장에는 독자들의 뜨거운 참여가 이어졌다.

넥슨은 지난 2004년부터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콘텐츠를 활용한 라이선스 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인형, 학용품, 보드게임 등을 비롯해, TV 애니메이션, 서적, 식음료, 건강식품, 의류 등으로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현재 넥슨의 라이선스 상품은 약 1천여 개에 이른다.윤아름 기자 game@heraldcorp.com-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