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최다검색어 2위, 싸이 강남스타일 '신기록 행진 계속된다'

뉴스엔 2012. 12. 13. 12: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글 최다검색어에서 싸이 '강남스타일'이 2위에 올랐다.

구글은 12월 13일 전세계 약 55개국의 문화, 스포츠, 영화, 인물, IT 등 올해의 다양한 트렌드 검색어를 한눈에 보여주는 '2012 자이트가이스트(Zeitgeist 시대정신)'를 홈페이지(www.google.com/zeitgeist)를 통해 공개했다.

올해 전세계를 말춤에 열광하게 만들었던 싸이 '강남스타일'은 종합 인기 검색어 순위에서 2위를 기록했다. 1위는 지난 2월 숨진 채 발견된 휘트니 휴스턴이 올랐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현재 유튜브에서 조회수 10억건이란 경이로운 기록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지난 10월 미국을 강타한 '허리케인 샌디'는 3위에 올렸고 애플 1년 주기 출시 공식을 깨버린 '아이패드3(iPad3)'는 4위를 차지했다. 이어 5위는 PC게임 '디아블로3'가, 6위는 얼마전 임신 소식을 세계에 알린 영국 왕세손비 '케이트 미들턴'이 랭크됐다.

이외에도 10위권 안에는 '2012 영국 런던올림픽', 사이버 폭력과 왕따를 견디지 못하고 자살한 10대 청소년 '아만다 토드', 지난 9월 세상을 떠난 마이클 클락 던컨 등이 이름을 올렸다.

한편 '삼성 갤럭시S3'는 소비자 가전제품 항목에서 인기 검색어 2위를 차지했다. (사진=싸이, 뉴스엔 DB)

[뉴스엔 배재련 기자]

배재련 bjy02@

호텔 여종업원 옷벗기고 오럴섹스 강요한 前IMF총재, 합의금이 무려 '짝' 외모지상주의 여자4호 "男외모따져 친구들도 독설" 택시 탔다가 '에이즈 주사기' 찔린 30대男, 불과 3개월만에.. '허벅지 살짝 걷어올리니 그 속에..' 부위-의미 다양 女★ 섹시문신 넥센 턱돌이 "母 살해위협 악플에 자살생각까지"(인터뷰)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