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전세계 인기 검색어 1위 '휘트니휴스턴'

2012. 12. 13. 1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영리기자] 올해 전세계인들은 구글에서 무엇을 가장 많이 검색했을까?

구글은 12일(현지시간) 전세계 55여개국의 문화·스포츠·음악·정치·뉴스 등 다양한 관심사를 트렌드 검색어, 최다 검색어 등으로 확인할 수 있는 '2012 자이트가이스트'를 발표했다. 1위는 휘트니휴스턴으로 꼽혔고 이어 2위는 강남스타일이 차지했다.

자이트가이스트는 매일 입력되는 수백만 건의 검색어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정보다. 사용자들의 관심사 및 중요 이슈와 트렌드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특히 올해의 자이트가이스트는 55여개국에서 취합된 838개의 리스트를 수록, 지금까지의 자이트가이스트 중 가장 '글로벌'하다고 회사측은 평가했다.

올해 구글에서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누린 10대 검색어는 ▲휘트니 휴스턴 ▲강남스타일 ▲허리케인 샌디 ▲아이패드3 ▲디아블로3 ▲케이트 미들턴 ▲2012런던올림픽 ▲아만다 토드 ▲마이클 클락 던컨 ▲BBB12 순으로 나타났다.

휘트니 휴스턴은 지난 2월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팬들의 아쉬움을 자아냈고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한국 외에도 UAE, 인도네시아, 호주 등 다양한 국가에서 전체 순위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또한 노출사진 유출에서 최근의 임신 소식까지 다양한 화제를 몰고 다니는 영국의 왕세 손비 케이트 미들턴, 영화 '그린마일'의 사형수역으로 유명했으나 9월 심근경색으로 유명을 달리한 마이클 클락 던컨이 각각 6위와 9위에 올라 유명 스타에 대한 전세계인의 관심을 반영했다.

한편 미국 동부를 강타해 사상 최악의 피해를 낳았던 허리케인 샌디는 3위를, 전세계인의 축제였던 2012 런던 올림픽은 7위를 차지했다. IT기기 중에서는 출시 7개월 만에 단종되며 '애플 역사상 최단기간 단종'이라는 기록을 보여준 아이패드 3가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김영리기자 miracle@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