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마감]美 허리케인 샌디 영향으로 일제 하락

나주석 2012. 10. 30. 02: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유럽 주식시장이 하락 마감했다. 지난 3거래일간 상승세를 보여왔던 유럽 주식시장은 허리케인 샌드가 미국을 강타할 것이라는 소식 등의 영향으로 하락세를 보였다.

영국 FTSE100 지수는 전거래일 대비 0.2% 하락한 5795.10을 기록했다. 프랑스 CAC40지수는 0.76% 내린 3408.89를, 독일 DAX지수는 0.40% 떨어진 7203.16으로 장을 마쳤다.

보험업종의 낙폭이 눈을 떴다. 영국의 통신사 BT는 올해 매출이 예상보다 부진할 것이라는 소식이 뉴스로 알려지면서 1.4% 하락했다. 반면 UBS는 인력 감원 등의 소식 등에 힘�어 7.3% 상승했다.

미국 뉴욕증시는 허리케인 샌디의 영향으로 거래를 전면 중단했다. 증권거래소는 태풍이 뉴저지 등지로 상륙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증시를 개장할 경우 직원들의 안전이 위태로워질 수 있어서 휴장한다고 밝혔다.

그리스의 정치지도자들은 구제금융을 받기 위한 노동 개혁 및 구조조정안을 두고서 여전히 진통을 벌이고 있다.

슈로더 투자 자산의 앤디 린치 포트폴리오 매니저는 "미국 주식시장이 극적으로 휴장 결정을 내렸다"며 "허리케인이 언제 닥칠지 또 얼마나 큰 피해를 입지를 모르는 상황에서 올바른 결정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이날 미국 상무부는 9월 미국의 소비 지출이 전월과 비교했을 때 0.8% 상승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올해 2월 이후 최대 상승폭으로, 8월에 기록했던 0.5%를 크게 상회하는 수준이다. 9월 소비지출이 늘어남에 따라 4분기 미국 경기 전망도 밝아졌지만, 허리케인 영향으로 시장에는 큰 호재로 작용하지 못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나주석 기자 gongg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빈 런닝맨 사고 '큰 일' 날 뻔한 장면은…'충격''이의정' 1년 넘게 사귄 남친과 단 한번도…"중환자실 갔단 '박주미' 상태 어떻길래 또""싸이 잘못하다간 큰일이…" 김장훈의 충격 경고'김성수 전처 살해범' 찍혔단 CCTV…'충격 반전'"마약 파문 난 '김성민' 돌아와서 하는 말이""연예계 떠난 '강원래' 원인 제공한 사람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