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10월 1일은 역사적인 날" 이유 봤더니..'기막힌 우연 3'

뉴스엔 2012. 10. 1. 17: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미겸 기자]

싸이에게 10월 1일은 역사적인 날로 기록됐다.

싱어송라이터 싸이는 10월1일 오후 자신의 미투데이를 통해 "10월 1일-공식 영국차트 1위한 날-국군의 날-쌍둥이 생일"이라며 "역사적인 날입니다"는 글을 남겼다.

이날(국군의 날) 영국음반 순위집계업체 오피셜차트컴퍼니는 싸이의 영국차트(UK차트) 1위를 알리며 "영국차트 사상 최초로 1위에 오른 한국 가수다"고 소개했다.

UK차트는 미국 빌보드와 더불어 전세계 양대 팝 차트로 평가 받는다. UK차트는 보수적 성향이 강해 해외 가수가 정상을 차지하는 것이 쉽지 않은데 싸이가 이같은 일을 해낸 것. 이는 한국 가수 최초이다.

싸이의 딸 쌍둥이 생일 역시 10월 1일. 싸이는 지난 8월13일 방송된 SBS '힐링캠프-기쁘지아니한가'에서 군대와의 남다른 인연을 공개하며 이같은 사실을 알린 바 있다.

당시 싸이는 "모두 알다시피 군에 두 번 갔다. 정확히 말하면 입대가 아니라 훈련소 입소가 두 번이다. 한 번은 대체복무를 했다"며 두 딸이 부실복무 문제로 재판 중일 때 태어났다는 사실을 밝혔다.

싸이는 "당시 산부인과 의사가 진지하게 애들이 국군의 날 태어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냐고 털어놓더라"고 웃지 못할 사연을 이야기했다. 이로써 국군의 날은 싸이에게 있어 잊지 못할 역사적인 날이 됐다.

이에 네티즌들은 "싸이는 군대랑 참 인연이 깊다", "딸들이 복덩이들이네요", "역시 군대와 벗어날 수 없는 운명", "싸이님 축하드립니다", "이제 빌보드 1위만 남았네요", "싸이의 상반신 누드스타일 기대할게요", "10월 1일은 역사적인 날", "10월 1일 잊을 수 없을듯"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사진=뉴스엔DB, 오피셜차트 컴퍼니, SBS '힐링캠프, 기쁘지아니한가' 캡처)

김미겸 mikyeum@

가인 무보정뒤태 포착 '헉' 소리나는 콜라병몸매 S라인 '깜짝' 싸이 '강남스타일' 열풍 북에서도? '남남북녀 스타일' 웃음 빵 '시간을달리는TV' 박신양, 엽기가수 PSY 파격패러디 '새' 열창 오지헌 딸 미모 "그야말로 반전미모" 똘망똘망, 아역배우 데뷔? 정형돈아내 편지 감동뭉클 "당신은 내 인생의 메인MC"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