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엔]싸이 '빌보드2위 가수의 겸손한 90도인사'

뉴스엔 2012. 9. 27. 21: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지숙 기자]

가수 싸이가 9월 27일 오후 9시 수원여대 대학축제 공연무대에 올랐다.

싸이는 지난 9월25일 귀국, 오후 기자회견까지 치르고 경기대와 중앙대를 찾아 축제 무대를 꾸몄다. 이어 26일에 지방으로 내려가 포천 경복대와 청주 서원대 축제 무대에 올랐다.

싸이는 9월26일 발표된 빌보드비즈에서 내놓은 빌보드 핫100차트에서 2위에 올랐다. 3주 전 64위로 데뷔한 이래 지난 주 11위에 올랐던 싸이는 가파른 상승세를 이끌어내며 2위까지 올라섰다.

빌보드 '핫100'은 모든 장르 음악을 통틀어 가장 인기가 높은 100곡을 선정하는 차트다. '강남스타일'은 2주 전 64위로 빌보드 차트 첫 진입 후 11위로 껑충 뛰어올라 다시 2위까지 순위가 급상승했다.

싸이는 지난 7월15일 '강남스타일'을 발표한 이후 글로벌한 인기를 누리며 '강제 해외 진출' 성과를 기록했다. 각종 해외 언론과 인터뷰를 갖고 '엘렌 드제러너스 쇼', '투데이 쇼', 'SNL' 등에 출연한 것은 물론 유투브 조회수도 3억뷰를 향해 가고 있다.

이지숙 jslee@

싸이 인기 로켓에 함박웃음 짓는 'YG부터 디아이까지' 소송 당한 SNL코리아 "'짝' 패러디 한번 더" [포토엔]'19세' 카라 강지영 '19금 포즈' 함은정 소송 제기, 명예회복 위한 억대소송 '하차논란 되짚어보니' 갤럭시노트2 '가격도 전례없는 최고가' 급락 가능성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