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성대학 퇴출..학생들은 어디로?

2012. 7. 10. 19: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벽성대학 폐쇄 확정

4번째 퇴출대학 불명예

[헤럴드생생뉴스] 전북 김제의 전문대학인 벽성대학이 폐쇄된다.

교육과학기술부 장관 자문기구인 대학구조개혁위원회는 10일 제28차 회의를 열고 지난해 감사원의 감사 결과 중대한 부정·비리가 적발됐는데도 처분 사항을 이행하지 않고 계속 불법행위를 한 벽성대학에 대해폐쇄명령 예고, 청문 등 후속 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이로써 벽성대학은 올해 2월 말 공식 폐교한 명신대, 성화대학과 최근 자진 폐교를 결정한 건동대에 이어 현 정부에서 4번째 퇴출 대학이 될 전망이다.

벽성대학은 작년 7∼9월 감사 결과 수업시수 미달 학생들에게 부당 학점(1424명) 및 학위 부여(837명) 사실이 드러나 취소 요구를 받았다. 그러나 대학 측은 181명의 학점만 취소하고 나머지에 대해 이행을 거부했다.

또 벽성대학은 감사 이후에도 부당 학위 수여, 비정상적인 교육과정 편성 및 주말·야간 수업시간 배정, 파행적인 주·야간수업 통합 운영 등을 계속했고 재정 부실로 연말부터 정상적 학사운영이 불가능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후속 조치는 학교폐쇄 명령 예고(7월 중), 청문(8월 중), 학교폐쇄 명령 및 2013학년도 학생모집정지 처분(8월 말)의 순서로 진행된다.

교과부는 학교폐쇄 후 재학생들은 인근 전문대학의 동일 또는 유사 학과로 특별편입할 수 있도록 조치하되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2학기 수업은 진행하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onlinenews@heraldm.com

◆ 주유소 턴 女강도, 큰 가슴때문에 자수…왜?

◆ 런닝맨 송지효, 실제 몸무게 또 공개

◆ 마시멜로 셔틀, "동물학대다 VS 귀엽다"

◆아들 188cm↑ 딸 168cm↑ 키우는 성장 비법!

◆ 식인물고기 출몰 잇따라 사람 공격 '경악'

◆ 나이먹을수록 살찌는이유 알고보니..

- 헤럴드 생생뉴스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