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형래 "디워3D, 미스터 빈과 코미디..준비中"

2012. 6. 15. 17: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직원 임금 및 퇴직금 관련 소송에서 패소하는 등 진퇴양난인 심형래 감독이 영화 '디워 3D'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JTBC '탐사코드J'는 17일 밤 10시 심 감독이 꿈꾸는 사업의 실현 가능성과 그를 둘러싼 각종 루머의 실체, 심 감독에 대한 주위 평가를 소개할 예정이다.

15일 JTBC에 따르면, 최근 진행된 인터뷰에서 심 감독은 중국과 일본 현지 배급사들이 '디워 3D'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2008년 만들어진 '디워'는 제작비 700억원이 들어간 영화. 미국과 일본, 중국에 배급된 영화는 엔딩곡으로 '아리랑'을 삽입해 애국심에 호소한 마케팅이라는 등의 비난을 받은 바 있다.

심 감독은 "최근 중국이 아리랑을 무형 문화재로 등록해 논란이 되고 있는 현실이 안타깝다"며 "'디워'의 경우 중국에서만 2600만명이 봤던 만큼, '디워 3D'를 통해 중국 전역에 아리랑을 다시 한 번 알리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디워2', 미국 서부를 배경으로 한 코미디극 등 차기작에 대해서도 밝혔다. JTBC는 "심 감독의 '디워2' 시나리오 작업이 어느 정도 완성된 상태고, 코미디극은 유명 희극인 미스터 빈과 함께 하고 있다"고 전했다.

심 감독은 아울러 밀린 직원 임금과 각종 채무에 대해서는 "영구아트 본사와 자택인 타워팰리스 경매를 통해 변제하고, 부족한 부분은 도와주는 지인들이 있다"며 "영화 관련 테마파크 사업 등도 구상 중"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심 감독은 최근 체불 임금 청구소송에서 패소해 임금 및 퇴직금 8억9153만원을 지급해야 한다. 저축은행과 영화제작사와의 소송에서도 패해 대출 이자 25억원과 제작비 4억9000만원도 반환해야 할 상황에 처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현철 기자 jeigun@mk.co.kr]

[베스트클릭 화보] 男心 홀린 민효린 파격 명품 화보

강남 1등 자녀 둔 엄마, 서울대 떨어지자 `그만`

햄버거·라면만 먹던 중3, 위암판정 한달만에

진보당 얼짱女의원 쫓겨나자 대학 가서는

지나, `완벽 콜라병 몸매`

롯데 치어리더 김연정, `S라인 한번 뽐내고`

[베스트클릭 화보] 톱 모델 미란다 커, 쇼파 위 파격 올 누드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