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준 모레 소환 통보..최시중 구속 여부 저녁 결정

콘텐츠센터 2012. 4. 30. 18: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양재동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 의혹과 관련해 검찰이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에게 모레 오전 출석하라고 통보했습니다.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된 최시중 전 방통위원장의 영장 발부 여부는 곧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습니다. 정영훈 기자, 전해주시죠.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수사를 마친 검찰이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을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복합유통단지인 파이시티 인허가 비리 의혹 사건을 수사중인 대검 중수부는 박 전 차관에게 모레, 그러니까 다음달 2일 오전 출석하라고 통보했습니다.

박 전 차관은 파이시티 인허가에 도움을 주고 거액의 금품을 수수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습니다.

앞서 지난 28일 검찰은 박 전 차관과 가까운 제이엔테크 이동조 회장의 경북 포항 자택과 사무실 등 4곳을 압수수색했습니다.

검찰은 파이시티와 박 전 차관의 금융계좌 추적 과정에서 이 회장과의 수상한 자금 흐름을 포착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포항고등학교 총동창회장을 맡았던 이 회장은 2000년 이상득 새누리당 의원의 지구당 중앙위원으로 활동했으며 이 무렵 박 전 차관과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시중 전 방통위원장에 대한 영장실질심사가 오늘 오전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렸습니다.

최 전 위원장은 서울 양재동 파이시티 개발 사업 인허가 과정에서 이정배 전 파이시티 대표로부터 청탁과 함께 8억원을 받은 혐의로, 지난 26일 사전구속영장이 청구됐습니다.

최 전 위원장은 법원에 춣석하면서 "판사 앞에서 성실히 말씀드리겠다"고 말했습니다.

받은 돈의 사용처에 대해선 "유구무언"이라고 짧게 답했습니다.

최 전 위원장의 구속영장 발부 여부는 저녁쯤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뉴스와이 정영훈입니다.

<"北핵실험 임박" 美조야 경고 잇따라>

장근석 차량 교통사고..촬영 지장 없어

손도끼에 무너진 공권력.. 대책마련 절실(종합)

리듬체조 손연재, 월드컵 대회서 한국 첫 메달

<내일부터 휴대전화 마트에서 산다>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포토 매거진>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