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인도 수학.."헉! 정답이 딱 나와" 신기

장인서 2011. 11. 1. 06: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일명 '신기한 인도 수학'이 네티즌들 사이에 화제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신기한 인도 수학'이란 제목으로 사진이 공개돼 이목을 끌었다.

공개된 사진에는 수염을 기른 한 남자가 97과 96을 곱하는 과정을 색다른 방식으로 푸는 과정이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다.

해당 그림에 따르면, 97이라는 숫자를 100에서 뺀 나머지 숫자 3과 100에서 96을 빼고 남은 4란 숫자를 더한 7. 이어 다시 7을 100에서 빼고 남은 숫자 93을 답의 앞자리에 적는다.

또한 앞의 과정에서 나온 3과 4라는 수를 곱한 12를 93뒤에 기재하는데 그렇게 되면 9312가 된다. 그런데 이 숫자가 실제로 97과 96을 곱셈한 답과 일치하는 것.

이에 신기한 인도 수학을 접한 네티즌들은 "신기하네요" "원리가 뭐죠?" "복잡한 수학도 잘 풀리려나?"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장인서 기자 en1302@<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꼬꼬면' 이경규 말 제대로 안듣더니 결국…"박원순 시장 '에쿠스' 말고 선택한 차가…""단 4만원짜리 '키스방' 그곳에서는 지금…""올해만 '80억' 번 이승기 용돈 물어보니…""강호동은 은퇴하고 집에 있는데 자꾸 왜…""강호동 섭섭하다 구박한 나PD 이럴 줄은…"'꼬꼬면' 대박 낸 이경규 설마 이렇게까지…"이명박 대통령이 나경원 진 뒤 한 그 말""강호동은 '세금' 안냈다 은퇴까지 했는데…"'꼬꼬면' 진짜 없어 못판다는데 신라면은…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