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구라 "이경규는 지독한 이기주의자" 독설

김예나 2011. 6. 23. 09: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 김예나 기자] 개그맨 김구라가 선배 이경규를 향해 "지독한 기회주의자"라는 독설을 내뱉어 관심을 모았다.

김구라는 최근 케이블TV tvN '재미있는 스타특강쇼' 녹화에 참여해 자신을 포함한 대한민국 대표MC 이경규 유재석 강호동의 성공비결을 공개했다. 가장 먼저 이경규에 대해서는 "이경규는 지독한 기회주의자다. 그가 30년 간 최고의 자리에 있을 수 있었던 이유는 오직 방송만 생각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유재석은 방송하는 기계라고 말할 만큼 무결점의 예능인이다. 강호동은 프로그램 장악력과 사람을 적재적소에 쓰는 능력이 뛰어나다"고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젊은이들을 위한 따끔한 충고도 전했다. 김구라는 '우리는 불안한 20대'라고 말하는 청춘들에게 "너희만 불안한 게 아니다"며 "2004년 나는 가족과 500만원 짜리 원룸에 살았고 루게릭병에 걸린 아버지와 부채 1억원이 있었다"고 담담하게 털어놨다.

또 "하지만 지금 제 위치를 단적으로 말씀 드린다면 100만원 이상의 의료보험을 내고 있다"고 당당히 밝히며 "제 인생 스토리를 들으면서 여러분이 느끼는 게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성공에 이를 수 있었던 저만의 특별한 비법이 있다"고 설명했다.

김구라는 철저한 자기 관리를 성공의 비결로 꼽으며 "기억력이 떨어지는 게 싫어 담배와 라면은 입에 대지도 않는다. 3~4년 전까지는 커피도 마시지 않았다"고 고백하며 "돌아이 짓도 꾸준히 긴 시간을 갖고 하면 인정을 받는다. 더불어 살아가는 방식은 남들이 하던 대로, 일하는 방식은 남들이 하지 않는 대로 해야 한다"고 소신을 밝혀 박수세례를 받았다.

한편 '사업실패 최초 고백'으로 화제를 모았던 서경석에 이어 김구라의 강연은 24일 오후 11시 방송된다. 7월 1일에는 '실패 통달'이란 주제로 김국진이, 7월 8일에는 '싸움의 기술'을 주제로 이윤석이 맞춤형 특강을 제공한다.

사진 = tvN

김예나 기자 yeah@tvreport.co.kr

'시티헌터' 이민호, 박민영에 독설 후 눈물 "사랑하면 안돼"'최고의 사랑' 차승원 수술 성공…공효진은 여전히 개똥밭'최고의 사랑' 차승원 공효진,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시티헌터' 이민호-박민영 '전구 키스' 아픈 사랑 예고'로맨스타운' 민효린, 김민준에 "10억 줄 테니 사귀자" 협상고백'불굴의 며느리' 이하늬 웨딩드레스 자태, 섹시 그 자체'몽땅 내사랑' 조권 리지 코믹 가발, 이게 누구야?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