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대졸자, 취업문 넓어졌다

조해수 2011. 4. 29. 11: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조해수 기자] 미국 실업률이 지난해 12월(9.8%)~올해 3월(8.8%) 사이 1%포인트나 떨어진 가운데 대졸자들의 취업문도 넓어지고 있다.불룸버그 통신은 28일(현지시간) 미 전국대학-고용인연합(NACE)을 인용, "금융·에너지·기술(IT) 업체들이 적극적으로 채용에 나서고 있다"면서 "올해 졸업하는 161만명의 학생들은 지난 2008년 이후 최고의 취업 시즌을 맞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캘리포니아주 스탠포드 대학의 채용 사이트에 등록된 지난해 4분기 채용공고 수는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한 1900건을 기록했다.

캘리포니아주 산호세 주립대학의 경우 1분기 채용공고는 전분기 대비 59% 늘었다.

캘리포니아 대학은 2009년 취업 박람회 기간을 이틀에서 하루로 줄였다. 참여 기업이 급감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올해 4월 취업 박람회의 경우 참여 기업이 전년에 비해 95% 증가한 160개를 기록하면서 박람회 기간은 다시 이틀로 늘어 났다.'채용 붐(boom)'을 이끌고 있는 것은 최근 눈부시게 성장하고 있는 IT 업체들이다. IT업종 취업정보 사이트인 다이스 홀딩스에 따르면 최근 IT업체의 채용공고는 2년 전에 비해 두배로 늘었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게임(SNG) 개발사인 징가는 올해 약 130명의 졸업 예정자들을 인턴으로 고용할 계획이다. 이는 지난해보다 35% 늘어난 수치다.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업체 페이스북의 아담 워드 고용담당 책임자도 "인재 선발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나 정확한 채용 수는 밝히지 않았다.

바바 쉬브 스탠포드대 비즈니스 스쿨 마케팅 교수는 "대졸 취업자들을 위한 최적의 환경이 조성됐다"면서 "경영, 공학, 컴퓨터 과학을 전공한 학생들의 취업률이 크게 늘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모든 학생들이 채용 붐을 즐기고 있는 것은 아니다. 보스턴 대학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한 앨리스 보데는 "커뮤니케이션 학과 졸업생들은 취업할 곳이 마땅치 않다"고 말했다.

[증권방송] 제대로된 기법전수! 특급 주식방송 AsiaeTV.com[모바일]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에 아시아경제

조해수 기자 chs90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빅 3' 실업자 감소...유럽경제 기지개?美 주간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3개월래 최고'(상보)美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2만5000건 증가(1보)독일 4월 실업자 수 297만명 '19년래 최저'(상보)獨 4월 실업자 297만명 '19개월래 최저'(1보)日 3월 실업률 4.6%.. 전월 동률(상보)日 3월 실업률 4.6%(1보)버냉키 "FRB, 장기 실업률 억제할 수단 없어"美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1만3000건 줄어(상보)美 신규 실업수당 청구건수 40만3000건(1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