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우주선, 지구 향해 접근중.. "2012년 도착 가능성 높다"

2010. 12. 29. 14:3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우주선이 지구를 향해 오고 있다는 발표가 나와 화제다.

러시아 일간지 '프라우다'는 지난 22일 "지구외문명탐사연구소(SETI)가 최근 세 대의 거대한 우주선이 지구를 향해 오고 있다는 발표를 했다"고 보도했다.

SETI에 따르면 가장 큰 우주선은 지름만 240㎞인 초대형이며 나머지 두 개는 이보다는 작은 규모라고.

우주선들은 현재 명왕성 궤도 너머에 있는 것으로 추정되며 곧 화성 궤도까지 다다를 것이라고 연구소는 예측했다.

SETI 관계자는 "이번 우주선 관찰은 미국 알라스카에 위치한 HAARP 관찰시스템(오로라 현상 연구)으로 발견됐다"며 "우주선은 오는 2012년 지구에 도착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정부도 최근 해당 사실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고 전한 가운데 네티즌들은 "외계생물체가 있는것이냐" "왠지 화성소년의 말이 생각나서 소름끼친다" "사실이든 아니든 충격이다"고 전했다.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화보] '청순녀' 민효린, 아찔 뒤태

아이유 "한국 대학 갈 필요 있나요?"

'아테나' 오윤아, 억지 설정 '눈살'

이승기 "연예대상 수상하면 반납하겠다"

엄지원 "유람선 침몰, 사망자 명단에 어머니 올라"

'여진 앓이' 양진우의 흑기사 정신에 女心 '흔들흔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A도 모바일로 공부한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