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유인영, 유기견들의 수호천사로 나서다

2010. 11. 26. 13: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인영. 마이네임이즈엔터테인먼트 제공

배우 유인영이 유기견들의 '수호천사'로 나섰다.

MBC 에브리원 '아이러브펫'과 함께 '유기견 보호 캠페인'에 출연한 유인영은 상처받은 유기견 담이를 보살핀 사연이 알려지면서 시청자를 감동시켰다. 주인에게 버려진 유기견들은 유기동물호소에 들어온 후 일정기간이 지나면 안락사되는 상황. 버려진 반려 동물에 대한 안타까운 마음을 내비쳤던 유인영은 유기견 담이의 새 가족 찾기에 동참했다.

하지만, 유인영의 노력에도 담이는 쉽게 마음을 열지 않았다. 자신에게 좀처럼 마음을 열지 않고 무관심으로 대하는 담이를 보며 "어린 것이 무슨 일이 있었는지, 마음이 안 좋다"면서 수제 간식을 먹이는가 하면, 따뜻한 물에 목욕을 시켜주는 등 애정을 쏟았다.

유인영은 직접 동대문 거리에 나서 담이를 데리고 '유기견 보호 캠페인'을 벌였다. 담이의 새 가족을 찾아주기 위해서 그리고 유기견을 한 마리라도 줄일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는 홍보를 펼친 유인영의 모습에 스태프까지 감동했다는 후문.

활동을 마친 유인영은 "현재 우리나라에는 1년에 8만 2000마리의 애완견들이 유기견이 돼서 거리를 헤매고 있다. 그중 30%는 보호소에 들어와 열흘이 지나면 모두 안락사된다. 더 이상 아이들이 상처받지 않도록 모두가 함께 했으면 좋겠다. 담이를 사랑해줄 가족을 찾고 싶다"고 밝혔다.

한편, 유인영은 자신의 이름을 건 구두 브랜드를 운영하고 있으며, 영화 '바다 위의 피아노' 촬영을 마쳤다. 이르면 내년 초 브라운관이나 스크린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황인성 기자 enter@sportsworldi.com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병역비리 혐의 박해진, 결국 경찰 재수사 받는다

◆ '트로트퀸' 장윤정, 광고촬영서 판사로 깜짝 변신

◆ 공유와 임수정, 패션화보서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

◆ '시크릿 가든' 김사랑, 극중 황홀한 목욕신 공개

◆ 개그맨 박영재-한송희 커플, 2년 열애끝 12월 결혼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공짜로 연극ㆍ뮤지컬보기] [할리우드 '스타' 패션 따라잡기]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