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국가대표 프리젠터는 김제동"

2010. 11. 5. 08: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와이어) 대학생들이 우리나라의 국가대표 프리젠터로 김제동을 꼽았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가 한국프레젠테이션협회(KPA)와 함께 지난달 26일 경희대(서울 회기동)에서 개최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프레젠테이션월드 2010'(presentationworld2010.com )행사장을 찾은 대학생 151명에게 물은 결과다.

방송인 김제동 씨는 우리나라 국가대표 프리젠터가 누구냐는 질문에 전체 응답자의 14%의 지지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국가대표 프리젠터로 꼽힌 이유로는 93%가 '전달력 및 호소력이 뛰어나기 때문에'란 이유를 들었고, 7%는 '내용 기획력이 뛰어나기 때문에'라고 답했다.

2위는 안철수 안철수연구소 의장(9%)이 꼽혔는데, 역시 '전달력 및 호소력이 뛰어나기 때문에'(78%) 택했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양질의 내용을 제공하기 때문에', '내용 기획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프레젠터 이미지메이킹을 잘 하기 때문에'란 이유도 각각 11%씩 나왔다.

이어 개그맨 유재석 씨(5%)가 3위, 손석희 성신여대 교수, 개그맨 강호동 씨, 김주하 아나운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 구글코리아의 김태원 씨 등이 공동 4위(4%)에 올랐으며, 한국홍보전문가로 알려진 서경덕 씨가 뒤를 이어 5위로 집계됐다.

그럼 대학생 자신이 생각하는 프레젠테이션 실력은 어떨까.

본인의 프레젠테이션 능력 및 기술에 대해 얼마나 만족하는지 물었는데, '매우 만족하지 못한다'(11%), '대체로 만족하지 못한다'(34%)는 등 45% 가량이 만족하지 못한다고 답해 '매우 만족한다'(3%), '대체로 만족한다'(18%)는 등 만족한다는 21%의 두 배에 이르렀다. ('보통'은 34%) 대체로 스스로의 프레젠테이션 실력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얘기.

자신의 프레젠테이션 역량 중 가장 시급하게 보완해야 할 점(복수응답)으로는 '발표기술'(59%)이 첫 손에 꼽혔다. '내용기획'(45%)이란 응답도 적지 않았고, '디자인 제작'(34%) '영어 프레젠테이션'(31%) '이미지메이킹'(19%) '기타'(3%) 등의 의견이 이어졌다.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 관계자는 "스티브잡스의 예만 보더라도 프레젠테이션은 부가적인 역량이 아닌 중요한 경쟁력의 하나"라며 "프레젠테이션월드 2010 컨퍼런스'와 같이 프레젠테이션 자체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대학생들의 발표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지원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취업준비생을 위한 프레젠테이션월드 2010'은 각계의 프레젠테이션 달인들이 다양한 주제로 자신들의 노하우를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에게 전수하기 위해 지난달 26일 경희대에서 마련된 행사로 대한프레젠테이션협회 이승일 회장을 비롯한 프레젠테이션 전문가들이 이날 참석한 700명 이상의 대학생들에게 프레젠테이션 노하우를 전했다.

출처:인크루트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Copyright © 뉴스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