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령대별 女정장 스타일링 비법 大공개

입력 2010. 8. 19. 10:49 수정 2010. 8. 19. 10: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송영원 기자] 고소영, 신민아처럼 나도 패셔니스타가 될 수 있다?

TV속 연예인들의 스타일링은 물론 영화제, 행사장에 참석한 연예인들의 옷차림은 이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 아이템으로 '머스트 해브 아이템', '잇 아이템'이라는 명칭까지 붙을 정도로 유행이 되고 있다.

하지만 많은 여성들이 놓치는 중요한 하나가 있다. 아이템끼리의 스타일링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베스트 드레서가 될 수 있고 워스트 드레서, 패션 테러리스트가 될 수도 있다는 것.

즉, 나이와 어울리지 않는 의상의 매치, 상황에 어울리지 않는 의상, 스타일링의 어설픔으로 나도 패션 테러리스트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더욱이 정장의 경우 의외로 스타일링이 어려워 대부분의 여성들이 브랜드 정장을 한 벌로 사서 그 스타일링을 그대로 입는 경우가 많다.

또한 캐주얼에 비해 가격대가 높아 2~3벌을 구입 후 그 안에서 믹스 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2~3벌의 정장만으로도 연예인들처럼 멋진 베스트 드레서가 될 수 있는 스타일링 팁에 대해 알아보자.

● 20대 초반- 풋풋함을 살려라

20대 초반의 여성은 정장을 입을 기회가 그리 많지 않다. 때문에 정장차림을 했을 때 어색해 보이기 일쑤. 가장 범하기 쉬운 오류는 너무 칙칙하거나 한 색상으로만 혹은 지나치게 꾸민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다.

홍보대행사 브릭스앤파트너스 투미 홍보 담당자 유희경은 "20대 초반 특유의 풋풋함을 살린 정장 스타일링을 추천한다. 귀여운 원피스에 깔끔한 재킷을 매칭하여 너무 격식을 차리지 않은 듯한 스타일링을 연출한다"고 말했다.

이어 "혹은 팬츠나 스커트에 재킷 대신 포인트가 될 만한 카디건이나 베스트를 매칭하여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하면 평소 캐주얼한 스타일링과 크게 동떨어지지 않아 어색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20대 중반- 유행을 타지 않는 기본 아이템으로

사회초년생이 대부분인 20대 중반은 이제 막 정장을 생활화해야 하는 시기이다. 가지고 있는 정장 가짓수는 별로 없는데 매일 입는 정장을 다양한 스타일로 입고 싶은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출근하기 전 어떤 옷으로 스타일링을 해야 할지 가장 고민하는 시기이기도 하다.

이 시기에는 기본이 되고 유행을 타지 않는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 기본적인 정장 스타일링에 유행에 뒤처지지 않게 블라우스, 셔츠 등의 이너에 힘을 주거나 브로치, 액세서리 등의 포인트를 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 20대 후반- 트렌드에 맞춰라

정장이 어느 정도 몸에 익숙해진 20대 후반은 안전한 스타일링을 하기 쉽다. 하지만 이 시기엔 평생 당신의 스타일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시기이다. 이제까지 구입한 기본적인 정장에 믹스매치한 다양한 시도를 하자.

기본적인 스타일링으로는 자칫 촌스러운 느낌을 줄 수 있는 나이이기에 트렌드에 맞춰 아이템을 선택하되 너무 모든 아이템에 힘을 주지 않는 것이 좋다. 트렌디한 파워숄더 재킷에 배기팬츠, 시즈루한 블라우스, 거기에 화려한 웨지힐을 매치한다면 누가 보아도 너무 무거운 스타일링이 될 것이다.

20대에는 꾸미지 않아도 아름답다고 한다. 하지만 조금 더 신경 쓰고 조금 더 가꾸어 남들보다 더 아름다워질 수 있다. 깔끔하고 엣지있는 스타일링으로 멋있는 커리어우먼의 향기를 뿜어보자. (사진제공: 한경닷컴 bnt뉴스 사진DB, 투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2010 가을, 옥스퍼드 슈즈가 대세 ▶ 줌마테이너 vs 품절남 스타일 따라잡기 ▶ 지금부터 입을 수 있는 간절기 아이템! ▶ 아찔한 각선미로 시선 사로잡는 '초미니' 핫팬츠 연출법 ▶ 올 가을, 패션지수를 높여줄 '레오퍼드 프린트'에 주목하자! ▶[이벤트] 메이크업포에버가 제안하는 물랑루즈룩 립스틱 받자!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