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주화' 나온다 금화 88만원.. 8일부터 판매

2010. 3. 6. 0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밴쿠버 동계올림픽 피겨스케이팅 여자 싱글 금메달을 따낸 '피겨퀸' 김연아(20·고려대)를 위한 기념주화가 나온다.

대한체육회(KOC)는 5일 "김연아의 금메달을 기념하고 감동의 순간과 기쁨을 기리기 위해 기념 주화를 발행한다."고 밝혔다.

호주의 퍼스 조폐국에서 제작된 주화는 4분의1온스 금화와 1온스 은화 등 2종이다. 앞면에는 김연아의 프리스케이팅 경기 장면, 사인 등과 함께 체육회 휘장을 넣었다. 주화는 8일부터 예약 판매한다. 가격은 금화가 88만원, 은화가 12만 1000원이다.

최병규기자 cbk91065@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김일성, 핵공격에 끄떡없는 지하빌라 세웠다"☞ 교육비리 가족끼리 말아먹었다☞ 한약재 카드뮴기준 완화… 안전성 논란☞ [토요 포커스]공무원이 이런일도 하나요?☞ 한게임 하루10시간 제한☞ [주말화제]모닝공연 '줌마'들의 문화갈증 풀다☞ 親李핵심 경남지사 선거 '기싸움'☞ 프로야구 마무리 투수로 본 2010 시즌 전망☞ 영아살해 3명중 1명 10대☞ 막걸리에 취하는 日☞ 자민당 "일왕을 국가원수로"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서울신문 구독신청] [ ☞ 서울신문 뉴스, 이제 아이폰에서 보세요]-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