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닥 마감]기관매수로 하루만에 강보합 반전

김지산 기자 2010. 3. 5. 15: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지산기자][시총 상위주 대부분 상승, 전기차 관련주 급등]

코스닥 지수가 4일 연속 순매수에 나선 기관에 힘입어 하루만에 상승 반전했다. 5일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3.69포인트(0.73%) 상승한 511.28로 마감했다.

이날 개인은 141억원을 매도한 반면 기관은 191억원어치를 순매수에 4일 연속 순매수 기조를 이어갔다.

운송 업종이 3.2% 상승해 업종별 상승률에서 최고를 기록한 가운데 컴퓨터서비스(2.9%), 섬유, 의류(2.5%), 비금속(2.1%), 제약(1.6%) 등 순으로 집계됐다. 반면 금융(-2.0%), 인터넷(-0.6%), 디지털컨텐츠(-0.4%), 의료 정밀기기(-0.3%) 등은 하락했다.

시가총액 상위주 중에선 1위 서울반도체를 제외하고 셀트리온과 SK브로드밴드, 포스코 ICT, 메가스터디, 동서, 다음, 소디프신소재 등이 상승했다.

이날 테마의 중심은 단연 전기차였다. 이달부터 운행이 가능하다는 정부의 기본계획에 따라 넥센테크와 지앤디윈텍이 상한가를 기록했고 엑큐리스가 11.9% 상승했다. 토자이홀딩스도 전기차 제조업체 에이디모터스 지분 보유 사실이 부각돼 9% 상승 마감했다.

정부의 육성 기대감으로 서원인텍과 기산텔레콤 등 와이브로주도 4~6% 올랐다.

종목별로는 지앤알이 지식경제부 그린홈 백만호 보급사업 태양광분야 전문기업 선정 소식으로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했다. 법정관리 중인 케이에스피는 인수합병(M&A) 추진을 위한 주간사 선정 소식으로 2.7% 상승했다. 마이크로소프트사 공식 유통업체 제이엠아이는 윈도우7 출시 4개월만에 9000만개 판매 소식으로 2.1% 올랐다.

상승 종목 수는 상한가 17종목을 포함해 537개, 하락 종목 수는 하한가 14종목을 포함해 375개로 집계됐다.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돈이되는 증권정보 '재야고수 따라잡기'

김지산기자 san@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