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 고객 끌기, 동영상 UCC가 첨병

2009. 5. 20. 06: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이광빈 기자 = 온라인 쇼핑몰에서 창의적인 동영상 UCC(손수제작물)가 고객 유인의 효자 노릇을 하고 있다.

새로운 방식으로 상품 정보를 제공하는 동영상 UCC가 매출을 늘리는 첨병 역할을 하고 있어 쇼핑몰의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등장한 것이다.

19일 온라인 쇼핑몰 호스팅업체 메이크샵에 따르면 마술 용품 판매 쇼핑몰 피터매직샵(www.petermagic.co.kr)에는 마술 시범 동영상 UCC가 고객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전문 마술사가 매주 촬영한 동영상으로 업데이트하기 때문에 내용도 신선하다. 동영상 UCC를 서비스한 이후 쇼핑몰을 방문한 고객들이 두 배 가량 증가했다.

매출도 덩달아 뛴 것은 물론이다. 고객 입장에서도 마술을 배우면서 흥미있는 마술 도구를 구입할 수 있어 일거양득인 셈이다.

정보제공을 위해 제작한 동영상 UCC도 인기를 얻고 있다.자동차용품 쇼핑몰 제일카넷(www.zeilcar.net)은 일반인이 대체로 자동차 주변기기의 교체를 하기 어렵다는 점에 착안, 관련 동영상 UCC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007년부터 제작해온 동영상 UCC는 약 1천여 개에 달할 정도다.

케익 쇼핑몰 엘리쿠킹(www.elicooking.com)은 케익을 만드는 과정을 동영상 UCC로 제공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쇼핑몰 호스팅업체 카페24에서 호스팅한 미술용품 전문 쇼핑몰인 화방넷 (www.hwabang.net)에서는 초보자를 위한 수채화와 정물화 그리기 동영상 UCC를 제공하고 있다.

또 사진기자재 쇼핑몰 굿스굿(www.goodsgood.com)에서는 스트로보 사용시 카메라 세팅방법 등 사진 촬영강좌 동영상 UCC를 내보내고 있고, 패션 페인팅 재료 전문 판매몰(www.craftstore.co.kr)에서도 핸드페인팅 동영상 UCC를 마련했다.

이밖에 메이크샵에서 호스팅하는 쇼핑몰 집시걸(www.gypsygirl.co.kr)의 경우 모델들의 일상생활을 담은 동영상 UCC를 선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대형 오픈마켓 등에서도 동영상 UCC 마케팅이 서서히 도입되는 추세다.G마켓(www.gmarket.co.kr)은 지난해 3월부터 '동영상 줌인몰' 코너를 통해 판매자들이 상품의 특징을 설명하는 동영상 UCC를 올리도록 하고 있다. 현재 총 4천150여 개의 상품이 전시 중이다.

11번가(www.11st.co.kr)에서는 최근 청소용품과 프라이팬, 수납용품 등의 상품을 위주로 제품 성능을 설명하는 동영상 UCC가 늘어나고 있다.

lkbin@yna.co.kr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