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지금이 경제난? 노무현 정권 때는 국난"

2008. 11. 26. 1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김현 기자]

◇ 전여옥 한나라당 의원은 26일 "지금은 경제난이지만 노무현 정권 때는 국가의 체제를 위협당하는 '국난'이었다"고 주장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한나라당 전여옥 의원은 26일 KAL기 폭파범 김현희 씨가 전날 편지를 통해 참여정부 당시 국가정보원 등 당국으로부터 KAL기 폭파가 북한의 대남테러가 아닌 남한 정보기관의 조작이라는 진술을 하도록 강요받았다고 폭로한 것과 관련, "지금은 경제난이지만 노무현 정권 때는 국가의 체제를 위협당하는 '국난'이었다"고 주장했다.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홈페이지에 '세상에 이런 일이 - 김현희의 증언'이라는 제목의 글에서 김씨가 폭로한 내용을 다룬 언론보도를 소개, "'나는 거짓말을 했고 다 가짜예요'라고 도저히 말할 수 없었던 김 씨는 이를 피해 5년 동안 '도피생활'을 했다고 한다. 나는 김 씨가 있는 그대로 '진실'을 말했다고 본다"며 이 같이 말했다.

17대 국회 당시 2년간 통일외교통상위원회에서 활동했던 전 의원은 "노무현 정권 아래 국회에서도 그런 기도는 있었다"면서 "당시 통외통위에서 치열한 이념전을 벌이던 어느 날 느닷없이 (열린우리당) 한명숙 의원이 'KAL 폭파사건에 대해 역대독재 정권은 언제나 선거에 이기기 위해 대북이슈를 조작했는데 대한항공기 폭파사건도 그런 식으로 (조작)됐을 가능성이 있다'고 제기했다. 마치 미국과 우리 대한민국 정부가 KAL기 폭파에 관여한 듯한 내용의 질의를 했다"고 밝혔다.

전 의원은 이어 "나는 하도 기가 막혀 말을 잃었다. 당시 통외통위에서 워낙 황당한 질의를 하는 저쪽(열린당) 의원들을 많이 보았지만, 이건 '해도 해도 너무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당시 느낌을 표현했다.

그는 "내가 문제제기를 하려고 했을 때 아니나 다를까 당시 통외통위에 새로 들어온 정몽준 의원이 한 의원에게 반박질의를 했다. '만일 한 의원께서 그렇게 질의하신다면 KAL기 사건이 미국에 의해 의도적으로 이뤄진 사건이고 우리 정부가 국민의 인명을 고의적으로 희생시켰다는 뜻 아니냐. 정말로 그렇게 생각하느냐. 확실한 근거가 있느냐. 이 발언이 매우 부적절한데 속기록에서 삭제하는 것이 타당치 않느냐'고 물었다"면서 "그러자 한 의원은 한 마디 반박도 못하고 물러섰다"고 설명했다.

전 의원은 "이 사건은 내 기억에 또렷이 남아 있다. 나는 제대로 근거를 대지도 못하면서 질문을 하는 '무책임'에 놀라고 모든 것을 북한측 입장에 놓는 '친북성'에 또 한 번 놀랐다"면서 "우리는 바로 그런 암울하고 황당한 시대를 살았던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나에 대해) 사법부가 3심을 하고 과거사발전위원회가 4심을 하고, 진실화해위원회가 5심을 했다. 이것은 인민재판이나 다름없다'는 김 씨의 발언과 관련, "김 씨의 증언은 우리에게 지난 정부가 과연 어떤 성향의 정부였고 무엇을 지향하고 있는가를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한 뒤 "그런 일들이 지난 노무현 정권 아래에서 정말로 많이 일어났다. 세종증권 비리 같은 '돈 먹은 하마'보다 더 심각했던 것은 이 대한민국을 뿌리 채 흔들려 했던 정권차원의 '기획과 진행'이 분명히 있었다는 사실이다. 그런 질의를 했던 한 의원은 대한민국의 국무총리도 지냈지 않았느냐"고 성토했다.

이와 관련, 한나라당 차명진 대변인은 김씨의 폭로와 관련해 논평을 내고 "'과거사위원회'는 이번 역사적 조작사건의 실행자들을 밝혀내고 그 배후도 조사해야 한다. 이 정도의 간 큰 공작을 힘 있는 기관들이 척척 손발을 맞춰가며 실행했다면 배후에 최고권력자의 신호가 있었을 개연성이 크다"면서 "'국가인권위원회'는 음모의 세력들에게 유린당해야만 했던 김씨의 인권, 엉뚱한 곳에 분노를 돌려야 하는 황당한 상황을 겪은 가족들의 희생에 대해 보상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차 대변인은 이어 "국회도 'KAL기 폭파사건 진실조작 조사위원회'를 띄워야 한다"며 "그냥 넘어가선 안 된다"고 덧붙였다. [데일리안 = 김현 기자]

- Copyrights ⓒ (주)이비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