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맨틱스, 세계 최초 모바일 비쥬얼 검색 '큐로보 아이폰버전' 공개

입력 2008. 9. 9. 10:51 수정 2008. 9. 9. 10: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전용 검색 서비스 '큐로보 아이폰버전' 선보여

세계 최초의 아이폰 전용 비쥬얼 검색 서비스 등장

아이폰은 물론, 아이팟 터치에서도 사용 가능

이달 말 일본어 버전 출시 예정, 20만 日 아이폰 유저 공략

국내 검색기술, 아이폰을 공략하다!!

시맨틱 검색 전문기업 시맨틱스(www.semantics.co.kr 대표 조광현)는 9일, 아이폰(iphone) 전용 비쥬얼(visual) 검색서비스 '큐로보 아이폰버전(www.qrobo.com/i)'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큐로보 아이폰버전'은 올 상반기에 첫 선을 보이며 업계와 네티즌들 사이에 큰 관심을 모았던 시맨틱 검색 서비스 '큐로보(Qrobo, www.qrobo.com)'를 아이폰에 최적화시킨 아이폰 전용 검색서비스이다.

아이폰과 같은 모바일 기기는 PC에 비해 사양이 낮고 화면이 작아 기존 풀브라우징 서비스들의 경우 속도가 느리고 보기에 불편하다. 이러한 모바일 기기의 특성을 고려하여 개발된 '큐로보 아이폰버전'은 사이트 인터페이스를 간결하게 구성하여 이용 편의를 높였다.

특히 '큐로보 아이폰버전'은 세계 최초의 모바일 비쥬얼 검색 서비스라는 데 그 의의가 크다. 비쥬얼 검색이란 웹 페이지의 제목만 텍스트로 보여지는 일반 검색과는 달리 페이지 전체를 이미지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일일이 클릭하지 않고도 한눈에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비쥬얼 검색 엔진은 아시아에선 큐로보가 유일하게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세계적으로도 몇 안 되는 기업들만 보유하고 있는 고급검색기술이다.

한국어로 먼저 출시되는 '큐로보 아이폰버전'은 아이폰 뿐 아니라 웹 사용이 가능한 아이팟 터치(i-pod touch)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우선 아이팟 터치 유저들을 대상으로 저변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시맨틱스는 이달 말 '큐로보 아이폰 버전'의 일본어 서비스도 실시할 예정이다. 일본에선 지난 7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20만 명 이상이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으나, 일본 유저들을 위한 검색엔진 개발은 전무한 상황이어서, '큐로보 아이폰버전'의 출시가 적잖은 반향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맨틱스의 조광현 대표는 "'큐로보 아이폰버전'은 전세계에서 수 천만 명이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과 아이팟 사용자들을 위한 검색전용 서비스로 개발되었다. 앞으로 일본어와 영어를 시작으로 세계 전역에 서비스를 확장시켜 나갈 계획이다"며, "이번 '큐로보 아이폰버전'의 한국과 일본 출시는 시맨틱스가 세계 무대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첫 번째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끝>

(끝)

출처 : 시맨틱스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